*현대자동차에서 시승 차량을 제공받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재롬입니다!
다들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언제 나오나 목 빠지게 기다리셨죠?
저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웅장한 덩치에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아빠들의 드림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팰리세이드!
하지만 딱 하나, 연비가 늘 아쉬움으로 남았잖아요.
하이브리드는 어떤지 경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장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만났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웅장하다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커 보이지 않는다고요?
실물 보면 꽤 크게 느껴집니다.
21인치 알로이 휠과 피렐리 사계절 타이어 265/45R21 속도 지수 V, 하중지수 108
리어 테일램프가 작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바디 크기에 비해 작아 보이는 느낌이에요
내장 : 라이트 그레이 색상
인테리어 소재는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까지는 봐줄 수 있어 ~~ 이런 느낌
넓고 쾌적하고 밝은 실내
1열 릴렉션 시트 기능이 있어 휴식에 좋습니다.
시트를 가장 아래로 내렸을 때는 대시보드가 조금 높아 보이고
시트를 조금 올리니 운전하기가 편했습니다.
캘리그래피 모델 투톤 가죽 핸들
전동 핸들 조정 기능이 있고요
처음 시승차를 받았을 때 800km 주행 가능하다고 나왔는데 50km 정도 탔는데 803km 주행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인포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 RV 다운 느낌이라 기존 보다 좋은 거 같고요
스테이 모드는 차량 정차 시 엔진 공회전 없이 전기를 쓸 수 있는데요~~
전기를 모두 사용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고 하니 배터리가 방전되면 어쩌나?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나름 괜찮았습니다. ^^ 제네시스의 뱅 엔 올룹슨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히 괜찮았어요
물리적 버튼을 중앙 공조기 근처에 모아두어 사용이 편리했습니다.
알루미늄 페달이 적용되어 있었고요
7인승 모델인데 무선 충전 패드와 컵홀더가 있고
100W C 타입 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노트북까지 충전 가능하고 쾌적한 스마트 기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 위치는 조금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7인승 모델의 2열 공간은 매우 넓고 쾌적합니다.
마사지 옵션까지 있어 편안한 자세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마사지는 모드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3열 탑승 시 버튼을 누르면 전동으로 시트가 이동하는데
3열 탑승자의 편의를 위해 앞으로만 가는 것이 아니라 뒤가 들려서 더 수월하게 탑승할 수 있어요
7인승 모델은 거의 가운데로 많이 다니게 되더라고요~~~
2열 탑승자를 위한 수납공간도 마련되어 있고요
3열 시트는 엉덩이 시트가 전동으로 앞뒤로 움직이고, 등받이 시트도 전동으로 움직여서 각도 조절이 됩니다.
시트 착좌감도 폭신한 게 괜찮았습니다.
듀얼 선루프는 무조건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내가 밝게 느껴지고 2열 3열 탑승자의 시야도 좋아 답답하지 않습니다.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확실히 가솔린 모델보다 더 편안하고 조용합니다.
출발을 EV로 하게 되는데 이것이 연비 상승효과도 확실히 좋고요
자 이제 시내를 빠져나가 고속도로 구간으로 가봅니다.
올림픽대로를 지나 영종도를 왕복하는 코스로 GO GO!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21인치 AWD 연비
2일간 300km 정도 주행을 하였는데
급가속 급감속을 하지 않고 규정속도에 맞추어
시내와 고속도로를 운전해 본 결과
서울 막히지 않는 시내에서 최고 16.2km/l
서울 강서에서 영종도 왕복 시내+고속도로 포함 연비는 최대 16km/l
302km 누적 연비는 12.2km/l로 나옵니다.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 똥망이라고 난리였는데 직접 확인해 보니 괜찮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