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혼여행,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인 특별한 여행이기에 신혼 여행지를 고를 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어디로 가야 좋을지, 얼마나 예산을 잡아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이번 글에서는 신혼여행 비용 순위를 중심으로 적합한 신혼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예산별로 어떤 나라가 적합한지, 대략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제주도
-약 200만 원대
![[서우봉] 제주도 / 사진=한국관광광사 포토코리아@이정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4/CP-2023-0442/image-4f0541c1-dbd2-4c5c-8cb8-dfc7d3f6b0fa.jpeg)
해외 못지않은 매력을 지닌 국내 대표 가성비 신혼여행지인 제주도! 제주도 해안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감성 카페와 호텔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내다 보면 짧은 일정 속에서도 충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예비부부나 신혼여행에 큰돈을 들이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신혼여행 추천지입니다.
필리핀 [세부 & 보홀]
-약 300~350만 원 대
![[보홀] 필리핀 / 인포매틱스뷰ⓒDesigned by Freepik](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4/CP-2023-0442/image-c8ba84f0-80db-4904-bc0d-25447287bd2d.jpeg)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필리핀의 세부와 보홀은 신혼부부들에겐 정말 황금 같은 곳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스노클링, 여유로운 호핑투어까지 가능하고 물가도 저렴하죠.
액티브하면서도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신혼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만한 데가 없습니다. 예산과 낭만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필리핀의 세부와 보홀을 염두에 두는 것을 추천해요.
일본 [오키나와 & 홋카이도]
-약 300~450만 원대

옆 동네를 방문하는 것만큼 일본은 가까우면서도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특히 비행기 시간이 매우 짧고 항공권이 저렴하므로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오키나와는 남국의 해변과 여유로운 분위기가, 홋카이도는 대자연 속 드라이브와 미식 여행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최고급 료칸에서의 하룻밤, 노천탕에서 마주 보는 별빛을 통해 신혼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죠. 짧지만 꽉 찬 신혼여행, 일본이라면 가능합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약 600~700만 원대

동남아 대표 신혼여행지인 인도네시아 발리는 풀빌라, 스파 마사지 등 휴양과 체험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신혼부부들에게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특히 풀빌라나 고급 숙소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고 환상적인 포토스팟이 많아 사진 촬영에도 제격입니다. 최근 발리 직항이 생겼기 때문에, 가성비 신혼여행지로 발리만 한 곳이 없다고 자부할 정도랍니다.
멕시코 [칸쿤]
-약 800만 원대

지구 반대편, 단 한 번뿐인 신혼여행을 꿈꾸는 부부라면 멕시코 칸쿤은 어떠세요? 초호화 리조트와 올인클루시브 서비스, 그리고 카리브해의 청량한 바다는 생각으로만 상상해 오던 그 모습입니다.
멕시코 칸쿤은 의외로 비용 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신혼여행지로 꼽힙니다. 여기선 아무것도 안 해도 돼요. 가만히 있어도 충분히 로맨틱하니까요.
미국 [하와이]
-약 1,000만 원대

수십 년을 이어온 전통적인 신혼여행지, 미국 하와이는 신혼부부들에게 로망과 같은 정소죠. 도시의 세련됨과 자연의 웅장함이 절묘하게 공존하는 하와이는 직접 가보면 오랜 시간 신혼여행지로 사랑받아 온 이유를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자연과 멋진 도심뷰, 쇼핑, 맛집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만족스러운 신혼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유럽투어
-약 1,000만 원 이상

신혼여행 비용 순위 중 1~2위를 다툴 정도를 자랑하는 유럽 투어입니다. 활동적인 신혼부부를 위한 허니문으로, 시간과 비용이 경악스럽지만, 그만큼의 감동을 주는 신혼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유럽 코스를 엮어 낭만과 역사, 감성을 두루 담은 완성도 높은 신혼여행을 만들어 보는 것도 이 시기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활동력, 체력, 비용, 시간, 계획 등 모든 것을 겸비해야 하는 유럽투어를 통해 평생 잊지 못할 신혼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몰디브
-약 1,000만 원 이상

“몰디브 가서 모히또 한 잔?”이라는 짧은 문장, 모르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몰디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위 수상 풀빌라로 잘 알려진 곳이죠. 리조트 하나만으로도 신혼여행이 완성되는 곳, 그게 바로 몰디브입니다.
신혼여행 경비로 매번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비싼 곳이긴 하지만, 인생 한 번쯤은 그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몰디브에 방문할 가치가 있죠. “일생에 단 한 번뿐이라면, 몰디브!”라는 말도 괜히 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천만 원 이상을 쓰더라도 만족도 최상+럭셔리 끝판왕 신혼여행지를 선택한다면 단연 몰디브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