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의 항아리 짤이란 한 때 카드 만화로 유명했던 작품에서 나온 욕심 많은 항아리의 사진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과거 인기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을 이끌었던 MC 강호동 씨가 문경 가볼 만한 곳에서 말이 되는 쿵쿵따를 진행하던 도중, 순간 나온 표정이 욕망의 항아리 짤과 닮았다 하여 이러한 말이 생기게 된 것이죠.
강호동 씨의 웃는 표정만큼 즐거운 문경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돌리네습지

▶주소 : 경북 문경시 산북면 우곡리 666
▶운영시간 : 09:00-18:00 [3~10월] 09:0-17:00 [11~2월]
▶입장료 : 무료 (전동차 이용 무료)
돌리네습지는 석회암 산지 굴봉산 정상부에 자리한 내륙·산지형 습지로, 2024년 2월 2일 세계 람사르습지로 지정됐는데요. 람사르습지란 희귀하거나 독특한 습지 유형을 포함하고, 멸종 위기종이나 고유종의 서식지인 경우룰 뜻합니다.
그렇다는건 문경 가볼 만한 곳인 돌리네 습지는 멸종위기종을 비롯한 932종 동식물의 보금자리를 만나며 자연의 신비를 느끼기에 제격인 곳이라는 것이죠. 습지 둘레가 3.2km(약 2시간 소요)로 상당히 넓기 때문에 편한 복장으로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가은역

▶주소 : 경북 문경시 가은읍 대야로 2441 가은역
가은역은 2004년 폐역되었으나, 현재는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방문객들에게 레트로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경 가볼 만한 곳입니다.
가은역에서는 문경 특산물인 사과를 이용하여 만든 ‘사과 밀크티’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운영중이라 잠시 쉬었다 가기에 안성맞춤이에요.
또한, 가은역 인근에는 매달 4일과 9일에 열리는 ‘가은 아자개장터’가 열려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생활 모습도 엿볼 수 있답니다. 옛 철도 역사의 향기가 느껴지는 가은역에 방문해서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문경새재도립공원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문경새재관리사무소
▶운영시간 : 상시개방
▶입장료 : 도립공원 무료 / 오픈세트장 2,000원 / 전동차 2,000원 [성인기준]
욕망의 항아리짤이 탄생한 문경 가볼 만한 곳. 바로 문경새재도립공원 내에 위치한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입니다. 조선 시대 과거길이 남아 있는 문경새재는 한국의 대표 도보 여행지 중 하나로, 강호동 씨도 1박2일 멤버들을 이끌고 하룻밤을 보내던 곳이죠.
사극 촬영지 성지답게 고즈넉한 돌길과 관문이 펼쳐지는 문경새재에서 가벼운 트레킹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리가 아프다면 전동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고모산성

삼국시대 신라의 산성으로 군사 방어를 위해 건설된 석성인 고모산성은, 경북 팔경 중 제1경인 진남교반을 내려다볼 수 있는 문경 가볼 만한 곳인데요. 고모산성은 신라시대뿐만 아니라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도 사용되었다고 전해져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진남휴게소에 무료 주차 후 고모산성까지의 등산로는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 일몰부터 밤 10시까지 조명이 켜져 낭만적인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으니, 고모산성에 올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사진첩에 담아보세요.
문경오미자테마터널

▶주소 : 경북 문경시 마성면 문경대로 1356-1
▶운영시간 : 09:30-18:00 [토,일 19시까지]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 3,500원 / 청소년 2,500원 / 어린이 2,000원
옛 철도 터널을 개조해 만든 이곳은 오미자향이 가득한 환상의 문경 가볼 만한 곳, 바로 문경오미자테마터널입니다. 최근까지 내부 공사로 문을 닫고 있었다가 더욱 화려하고 멋있어진 모습으로 재개장 하였는데요.
입장료도 저렴하여 부담스럽지 않고 다채로운 포토존과 오미자를 활용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핑크빛 조명과 함께 예쁜 사진 한 장 남겨가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