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해수욕장] 국내 휴양지 4곳 추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경기](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5/CP-2023-0442/image-fd89b8e7-cbb4-462b-909e-034265cfcff5.jpeg)
낮에는 여름, 밤낮으로는 봄. 환절기 봄 날씨도 곧 있으면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금방 여름이 찾아오게 됩니다. 축축하고 무더운 여름이 싫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국내 휴양지에서 꿈만 같은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죠.
올여름 또한 무덥겠지만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국내 휴양지 4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상주 은모래비치
-남해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4
푸르른 남해와 고운 은빛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상주 은모래비치는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입니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커플, 가족분들이 찾는 남해의 보석 같은 해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해변을 따라 캠핑장과 펜션, 카페들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근처에 있는 남해의 숨은 석양 명소인 금산과 보리암 트레킹 코스까지 더해지면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가 버릴 만큼 알찬 여름 여행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협재 해수욕장
-제주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이국적인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협재 해수욕장은 여름철 제주 여행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환상적인 국내 휴양지인데요. 비교적 한적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경이 아름답고, 입구에서부터 펼쳐지는 푸드트럭과 카페들 덕분에 입까지 즐겁습니다.
바닷물 속에 시원하게 발 담그고 멍하니 앉아 있기만 해도 마법을 부린 것 처럼 기분이 좋아지는건 왜일까요? 여름철 국내 휴양지 중 가장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곳을 찾고 있다면 제주도 여행 추천!
서빈백사
-우도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하얀 산호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투명한 바다가 마치 해외의 유명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국내 휴양지인 서빈백사. 특히 햇빛이 쏟아질 때 하얗게 빛나는 모래와 제주 바다, 그리고 화강암의 조화는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특히 서빈백사의 모래는 홍조단괴라는 특이한 퇴적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팝콘처럼 하얗고 작은 알갱이들이 반짝이는 모습은 다른 국내 휴양지에서 보기 힘든 광경을 선보입니다.
한섬해수욕장
-동해

▶주소 : 강원 동해시 천곡동
동해선 철길 아래 아담하면서도 호젓한 국내 휴양지인 한섬해수욕장은 동해 시내와 인접해 있어 동해 시민들도 많이 찾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한섬해변 인근에는 마린 포트홀(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 항아리 모양 구멍)과 시스택(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 길쭉한 암석)을 관찰할 수 있어서 바다를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지질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한섬해변에 설치된 100m 길이의 ‘리드미컬 게이트’는 밤만 되면 음악과 빛나는 조형물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야경까지 선보입니다. 한섬해수욕장에서 꿈처럼 아름다운 한 장면의 사진을 찍으며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