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탁트인 해변을 따라난 모래 위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국내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이죠. 푸른 바다 여행지와 시원한 물놀이, 그리고 여름의 분위기.
그러나 유명한 해수욕장에서는 많은 인파 때문에 자칫하면 여행을 망칠수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한적한 바다 여행지 5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조용하면서도 매력적인 바다 여행지를 만나 보세요.
변산해수욕장
-부안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567
변산해수욕장은 변산반도의 대표적인 명소이자, 북적임이 덜한 한적한 바다 여행지입니다.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주변에 펼쳐진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모습을 선보이는데요.
날씨만 화창하다면 유우니 소금사막 부럽지 않은 풍경을 자랑하죠. 또한 해 질 무렵에는 붉게 물드는 낙조가 아름다워, 조용히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이랍니다. 인근에는 채석강, 격포항 등 관광지도 가까워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지로도 추천!
한섬해수욕장
-속초

▶주소 : 강원 동해시 천곡동
한섬해수욕장은 동해시 천곡항 인근에 위치한 조용한 해수욕장입니다. 길게 뻗은 백사장과 맑고 투명한 바닷물, 그리고 해안 절벽에 설치된 덱 산책로로 양옆으로 울창한 솔숲과 쪽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비교적 덜 알려진 바다 여행지로, 여름철 한적하게 물놀이와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의 한섬방파제에서도 멋진 동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
-남해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4
※카페추천 : 남해촌집 화소반 /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74번길 6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은 상주은모래비치는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자랑인 해수욕장인데요. 전국에서 몇 안 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남해 바다 여행지죠.
맨발로 닿는 모래의 감촉이 좋아 해마다 여름이면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비밀 같은 곳이랍니다. 2㎞에 이르는 반달형 백사장 경사도 완만한 데다 수온도 높아 가족들의 피서지로도 안성맞춤~
또한 여름이면 썸머페스티벌, 감성 카페, 기다란 야채 핫도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성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것도 추천!
명사십리해수욕장
-완도

▶주소 : 전남 완도군 신지면 명사십리길 85-105
이름처럼 ‘십 리’ 넘게 뻗은 바다 여행지. 명사십리해수욕장은 우리나라 땅끝마을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라 그런지 여름철에도 붐비지 않고, 새벽녘과 해가 질 녘이 특히 고요한 매력을 내비칩니다.
또한 바다 옆 산책로도 정갈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터벅터벅 혼자만의 사색에 잠기며 걷기에도 좋죠. 특히 근처에는 남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신지대교 전망대’도 들러보세요. 해질 무렵엔 말문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요!
김녕해수욕장
-제주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7-6
※카페추천 : 김녕 쪼끌락 카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21길 21 쪼끌락카페
제주 바다 여행지는 어딜 가나 성공적이지만, 그중에서도 김녕해수욕장은 오묘한 바다빛이 매력적입니다. 하얀 모래와 멀어질수록 달라지는 바다의 색깔, 그리고 기분 좋은 제주 바람의 조화가 상당히 기분 좋게 다가옵니다.
게다가 낚시, 캠핑, 윈드서핑 등 수상 레저 활동까지 즐길 수 있는 바다 여행지로,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제주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라고 할 수 있죠.
김녕 성세기해변까지 이어지는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풍력발전소, 그리고 이국적인 바다와 함께 그림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도 꿀팁!
- “국내 알프스에서 만나는 계란후라이 꽃” 육백마지기에 가득 피어난 샤스타데이지
- 능소화 명소 TOP 5 싱그러운 여름 풍경을 책임지는 여름꽃
- “봄꽃처럼 화사한” 여름에 피는 꽃 4 (+꽃말, 개화시기, 보기 좋은 곳)
- 제주도 예쁜 숙소 BEST 3 숙소에서만 하루 종일 있고 싶어지는 제주 오션뷰 호텔 추천
- 관악산 등산 코스, 외국인 친구와 함께 서울 도심 속 5월 산행(+무장애 숲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