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장마가 무려 한 달 가까이 이어질 거란 예보, 벌써 걱정되시죠? 비 오는 날은 괜히 기분도 축 처지고, 야외 데이트는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일수록 실내에서 감성도 챙기고, 재미도 놓치지 않는 비 오는 날 데이트 코스를 미리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서초 놀거리 중 딱 네 곳만 골라 소개해 드릴게요. 비 오는 날 데이트를 한껏 분위기 있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집중해 주세요!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주소 : 서울 서초구 잠원동 149-2
▶운영시간 : 10:30-21:00
▶입장료 : 성인 12,000원 / 19세이하 8,000원 / 36개월 미만 무료(증빙자료)
서울웨이브아트센터는 잠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아트센터로, 유리 건물과 반짝이는 조명이 찰떡같이 어우러지는 공간입니다. 비오는 날 독특한 실내 전시를 관람은 물론 창밖 한강 보며 인생샷도 건질 수 있죠.
넷플릭스 드라마 셀러브리티에서 셀럽 파티 장소로도 등장했을 만큼, 뭔가 ‘나 오늘 좀 멋진 데 다녀왔다’ 하고 싶은 날 딱인 서초 놀거리! 특히 추적추적 비오는 날 데이트 장소로 강추드립니다.
서울아트나우 갤러리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4길 41-14 1층 102호
▶운영시간 : 11:30-19:00 [토 17시까지] | 일, 월 휴무
「침묵의표면」 2025.5.10~6.10
서울아트나우 갤러리는 감각적인 전시뿐 아니라 국내외 미술 작가들이 모이는 예술 교류의 장 같은 곳입니다. 최근에는 ‘이배’, ‘김근태’, ‘이진우’작가의 「침묵의 표면」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세 작가가 각자의 방식으로 축적해 온 회화적 언어를 통해, ‘표면’이라는 개념을 단순한 형식이나 외형을 넘어 시간, 감정, 사유의 구조로 바라보고자 한 예술적 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센스 있는 서초 놀거리를 찾는 분들이나, 조용하면서도 운치 있는 비 오는 날 데이트 코스 찾는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 서초 글램핑 청계산장

▶주소 :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40-94
▶가격 : 159,000~339,000원
청계산장은 청계산 자락에 있는 글램핑 야영장인데요. 캠핑과 산장의 문화를 결합한 부티크 글램핑장으로 나무가 가득한 숲 한가운데에서 진정한 도심 속 쉼을 경험할 수 있죠.
차 없이도 갈 수 있고, 조명이 예쁘게 들어온 텐트 안에서 추적추적 비 오는 소리 들으며 하루를 보내는 건 진짜 힐링 그 자체!
비 오는 날 데이트로 연인에게 따봉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서초 놀거리 중 하나랍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카라반도 오픈했다고 해요!
※가는방법 : 청계산 입구역 2번 출구에서 좌측으로 600m, 토끼굴 지나 비포장도로로 직진 500m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 일명 고투몰은 대형 지하 쇼핑몰로, 다양한 상점과 먹거리를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서초 놀거리 중 하나인데요. 수만 가지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쇼핑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죠.
특히 지하철역이라는 지리적 장점 덕분에 접근성도 상당히 좋고, 주변 맛집도 많아 하루 종일 비 오는 날 데이트 코스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서초 놀거리로 고민이 있다면, 먼저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