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은 어떠신가요?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무려 9곳의 선택을 받은 장소가 바로 경상남도 여행지입니다.
그만큼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 중에는 자연풍경과 문화의 결합, 그리고 다양한 체험이 곁들여져 있다고 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통도사
-양산

▶주소 :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불교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천년고찰.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 중 대표적인 역사 여행지, 통도사는 영축산 자락에 위치한 천년 고찰로,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불보 사찰’입니다. 대웅전 안에는 불상이 없고, 불단만 마련되어 있는 독특한 구조로 유명하죠.
사찰 인근에는 울창한 솔숲과 계곡이 어우러져 6월 여름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등산객들에게는 영축산 산행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통도사는 43종의 유형문화재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최초 불교전문 박물관인 성보박물관도 있어 불교문화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통도사에서 고즈넉한 기운과 함께 여름 물놀이도 즐겨보세요.
진주성
-진주

▶주소 :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
진주성은 임진왜란 당시 김시민 장군의 승전지로 유명한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인데요. 성 내부에는 국립진주박물관과 촉석루, 논개가 순국한 의암 등 다양한 유적이 자리하고 있어 깊은 역사적 의미를 지닌 곳이기도 하죠.
특히 진주성의 야경은 그 자체로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물빛나루쉼터에서 유람선을 타고 야간조명과 음악분수대를 감상하거나, 남강변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진주의 밤을 만끽해보세요.
또한, 유등공원에서는 상시 유등 전시도 진행되고 있어, 가족·연인과 함께 다양한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참고로 촉석루 맞은편 남강에 자리잡은 진주시 관광 캐릭터 ‘하모’ 공공미술은 관광객들의 포토스팟으로 유명하니 멋진 사진 한 장 남겨가세요.
우포늪
-창녕

▶주소 :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1억 4천만 년의 생태 보고, 국내 최대 자연늪지. 창녕 우포늪은 국내에서 가장 큰 자연 내륙습지로, 중생기 백악기부터 시작된 자연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이곳은 800여 종의 식물과 다양한 철새, 수서곤충, 어류가 서식하는 살아있는 생태계로, 1998년 국제보호습지로 지정되었고 2018년엔 세계 최초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증받기도 했죠.
걷기 좋은 데크길과 전망대, 해설 프로그램도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추천하는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김해 양떼목장(대동승마랜드)
-김해

▶주소 : 경남 김해시 대동면 대동로485번길 132
▶운영시간 : 10:0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승마체험 8,000원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색다른 체험을 원하는 분들에겐 김해 대동에 위치한 김해 양떼목장을 추천합니다.
약 3만6천 평의 드넓은 목장에서는 양, 말, 알파카 등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하며 직접 먹이 주기 체험은 어릴적 동심을 일깨워주죠. 입장료에 음료와 먹이가 포함되어 있어 가족 단위,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40개월~8세까지는 승마체험도 가능하며, 동물 관람을 넘어 직접 타보는 재미가 김해 양떼목장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SNS 감성을 담은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커플, 친구들과 인생샷 남기기에도 제격인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강나루생태공원
-함안

▶주소 : 경남 함안군 칠서면 이룡리 991-2
낙동강변을 따라 펼쳐진 함안 강나루생태공원은 봄에는 청보리 물결, 여름에는 화려한 붉은 바다가 펼쳐지는 양귀비 꽃이 매력적인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인데요.
특히 강나루생태공원은 자연 속 오토캠핑장이 잘 조성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그 외에도 산책로, 자전거도로, 체육시설을 통해 휴양지로도 괜찮은 장소죠.
곳곳에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좋은 작약 군락지를 통해 6월의 추억 한 장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황매산군립공원
-합천

▶주소 : 경남 함안군 칠서면 이룡리 991-2
황매산은 그동안 아는사람한테만 알려져 있다가 이제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합천의 명산으로,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봄여름엔 진분홍빛 철쭉이, 가을엔 황금 파도가 일렁이는 억새, 겨울엔 눈꽃으로 변신하는 황매산은 해발 850m까지 차량 접근이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나죠.
특히, 황매산 오토캠핑장은 넓은 주차 공간과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4월부터 10월 밤에는 쏟아지는 별과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입소문 난 경상남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려요. 여름 캠핑의 낭만을 은하수와 함께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