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여름의 무더위 시작과 함께 온 세상이 보랏빛 물결로 물드는 장소가 강원도 고성에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이국적인 요소가 곁들여져 있어 마치 해외여행에 온 듯싶은 곳이죠. 그 장소는 바로 고성에 있는 하늬라벤더팜인데요.
하늬라벤더팜은 라벤더 특유의 향기와 함께 끝없이 펼쳐진 꽃밭 사이를 거닐며 진정한 라벤더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라벤더 명소라고 할 수 있죠.
하늬라벤더팜에서 2025년 6월 5일 목요일부터 6월 25일 수요일까지 18주년 라벤더 축제도 열리는데요. 축제와 함께 하늬라벤더팜에서 마음껏 라벤더 향기를 맡고 가는 건 어떨까요?
2025 고성 하늬라벤더팜 축제
▶강원 고성군 간성읍 꽃대마을길 175 하늬라벤더팜
▶2025.06.05.(목)~06.25.(수)
▶09:00~19:00
▶입장료 : 성인 6,000원 / 청소년 5,000원 / 어린이 3,000원

2025 하늬라벤더팜 18주년 라벤더축제는 2025년 6월 5일 목요일부터 6월 25일 수요일까지 약 20일 동안 운영되는데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아름다운 라벤더 정원에서 꿈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차는 무료 주차가 가능 하지만 공간이 협소할 수 있어 이른시간에 방문하여 라벤더 축제를 즐길 것을 추천합니다.
18주년 라벤더 축제 프로그램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하는 하늬라벤더팜 라벤더 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되는데요. 원니스밴드, 갯마당, 고성필하모니오케스트라, 하늬앙상블 등 다양한 공연이 라벤더와 함께 꽃노래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문자 참여프로그램으로 라벤더 향수 추출 시연, 주사위 던지고 라벤더 받고, 라벤더 재배법, 라벤더 식용 활용법, 아로마 스프레이 만들기, 라벤더 심기, 포토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라벤더에 대해 깊이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
하늬라벤더팜 주요 볼거리

고성 하늬라벤더팜에 입장하면 넓게 펼쳐진 보랏빛 라벤더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만개한 라벤더뿐만 아니라 고풍스럽게 피어난 붉은 양귀비, 호밀 등 다양한 꽃들이 계절에 따라 방문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고성 하늬라벤더팜의 강점인 유럽풍의 빈티지한 정원과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커플 데이트는 물론 가족과 친구가 함께 방문하여 소중하면서 낭만적인 추억도 남길 수 있어요!
또한, 향긋한 라벤더를 이용한 아로마 스프레이 만들기, 라벤더 향주머니 만들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천연 라벤더 관련 기념품(에센셜 오일, 허브차, 비누 등)도 득템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라벤더로 만든 아이스크림은 하늬라벤더팜의 별미로 놓치지말고 드시고 가세요.
하늬라벤더팜 가는 방법

자가용
하늬라벤더팜은 외진 곳에 있어 자가용을 타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성 하늬라벤더팜’ 또는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꽃대마을길 175’를 입력하고 속초IC에서 출발하면 약 30분 내외면 도착하는데요.
팜 입구와 매표소 앞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라벤더 축제 기간에는 혼잡할 수 있으니 이른 아침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중교통
서울에서 출발할 경우, 동서울터미널에서 ‘간성시외버스터미널’행 시외버스를 탑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30분입니다.
간성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뒤, 하늬라벤더팜까지는 대중교통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터미널에서 팜까지는 약 8.8km, 택시 요금은 약 약 11,600~15,000원 사이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하는 고성 하니라벤더팜 라벤더 축제. 벌써 다음주로 다가왔는데요. 어떻게 보면 봄기운 가득한 봄꽃보다 화려하다 할 수 있는 것이 보랏빛 라벤더입니다.
진한 라벤더향 한가득한 하늬라벤더팜에서 유럽같은 풍경과 함께 낭만적인 축제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18주년 고성 하늬라벤더팜 라벤더 축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