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 좀 먹어봤다” 싶은 분이라면 한 번쯤은 마포를 거쳐갔을 거예요. 왜냐하면 ‘마포 고기 집’이라는 말만 들어도 뭔가 믿음이 가잖아요. 연기 자욱한 숯불에 노릇노릇 익어가는 삼겹살, 파절이 한입 올려서 먹는 그 맛.
황금시간대에 방문하면 연예인도 볼 수 있는 마포 고기집부터 기본 이상의 맛을 자랑하는 곳 까지 다양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다가오는 불금, 싱싱한 고기와 함께 파티를 즐겨보세요
하하&김종국의 401정육식당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23 에이치포빌딩 1층
▶운영시간 : 16:00-익일 02:00
※한판세트 67,000원
마포 고기집 중에서도 ‘연예인 운영’이라는 재미 요소를 더한 곳, 401 정육식당인데요.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멤버 하하와 김종국이 운영하는 401 정육식당은 고기 맛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정겹습니다.
대표메뉴인 한판 세트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를 한 판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김종국 씨가 좋아하는 만큼 고기를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도 대인기랍니다.
기본 찬으로는 백김치, 쌈무, 파채, 멜젓 등 고기와 궁합이 좋은 메뉴가 깔끔하게 준비되고,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니 더욱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요. 런닝맨 팬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마포 고기집으로 추천합니다.
상암일미락

▶주소 : 서울 마포구 성암로13길 40 상암일미락
▶운영시간 : 12:00-23:00
※발효목살(1인) 22,000원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에서 ‘고기 좀 아는 사람들’ 사이에 소문난 마포 고기집, 상암일미락. 특히 통삼겹살과 통목살로 입소문난 상암일미락은 발효 과정까지 더해 풍미를 끌어올린 발효 목살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고추장삼겹살, 발효 양념돼지갈비 등 다른 메뉴도 먹음직스럽고, 제철 모둠쌈, 산 더덕구이처럼 고기와 잘 어울리는 곁들이 음식도 정갈하게 준비돼 있어요.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대중교통 이용이 편하고, 모임이 가능한 단체석도 마련돼 있어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식사 후 기분 좋게 난지천공원이나 하늘공원 산책하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배꼽집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7 사보이시티 B동 2층 206,210호
▶운영시간 : 11:00-22:00 [15~17시 브레이크, 주말 X]
※한돈 참갈비(하루 30인분 한정) 25,000원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고기를 음미하고 싶다면, 배꼽집도 마포 고기집 리스트에 꼭 넣어야 할 곳입니다. 무려 20년 경력 식육 전문가 ‘박규환’ 오너 셰프가 엄선한 1++ 한우 스페셜을 선보이는 마포 고기집이거든요.
수색역과 DMC역에서 차량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나쁘지 않고, 깔끔한 내부와 분리된 좌석 구조 덕분에 데이트나 가족 외식, 단체 모임에도 잘 어울리죠.
‘배꼽 스페셜’을 비롯해 안심, 참갈비, 육회비빔밥, 양곰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으며, 하루 30인분만 판매되는 ‘한돈 참갈비’는 조기 품절 주의! 역시나 식사 후 간단하게 가온 문화공원에서 산책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BE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