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폭스바겐의 골프 R보다 더 재미있는 차량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골프 GTI 50 에디션

골프 GTI 50 에디션 같은 경우 5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으로 현재까지 출시가 된 GTI 중에서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임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외관 다지인 전용 컬러인 토네이도 레드 이어지는 그러데이션이 돋보이는 사이드 멤버의 강렬한 사이드 스프라이트가 차량의 매력과 총 5가지 색상 계획으로

문스톤 그레이, 그레나딜락 블랙 메탈릭, 기념모델 전용 다크모스 그린 메탈릭과 토네이도 레드로 구성된 모습으로

후면의 아크라포빅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네거티브 캠버 조정을 할 수가 있는 퍼포먼스 옵션팩 또한 선택을 할 수가 있는 모습입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 붉은색 안전벨트와 체크 패턴의 시포티하며 GTI로고가 새겨진 버킷 스타일 스포츠시트 그린라인, 합성 벨루어 소재가 어우러져 모터스포츠

감성이 돋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입니다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GTI 50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패들 시프트 적용으로 주행에 대한 재미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토글식 기어와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의 포인트도 레드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모습을 볼 수가 있어 디테일들을 하나씩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할 수가 있는 GTI 50 에디션 같은 경우 GTI 중에서 가장 빠른 성능을 보여주며 2.0 4 기통 엔진을 사용하여 7단 듀얼 변속기 조합으로

조합되어 325마력에 최대토크 42.8 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로백 같은 경우 5.5 소요가 되어 일반 GTI보다 0.4초 빠른 모습으로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여 사륜구동을 채택하는 골프 R랑 비교하였을 때 제로이백 같은 경우 가속이 1.6초 더 빠른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퍼포먼스 패키지 옵션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해보면 스프링 레이트가 높아져서 전후 차축 고유 진동수가 20% 증가하며 지지력과 접지력은 올리고

롤링과 피칭은 줄여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기본 골프보다 차체가 20mm 더 낮은 모습과 235 포텐자 레이스 세미 슬릭 타이어가 적용되고 기본

타이어 보다 접지력이 향상되고 기본 타이어보다 1.1kg 더 가볍고 단조휠은 일반 19인치 휠보다 3kg 가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GTI 50 퍼포먼스팩의 뉘르부르크링 서킷 기록은 7분 46초 13으로 폭스바겐의 양산 모델 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으로 국내 출시 같은 경우는 미정으로
확실한 스포츠 DNA를 받은 모델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준비된 포스팅 정보는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