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하바나비스쉘 조회수  

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폭스바겐의 골프 R보다 더 재미있는 차량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골프 GTI 50 에디션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골프 GTI 50 에디션 같은 경우 5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으로 현재까지 출시가 된 GTI 중에서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임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외관 다지인 전용 컬러인 토네이도 레드 이어지는 그러데이션이 돋보이는 사이드 멤버의 강렬한 사이드 스프라이트가 차량의 매력과 총 5가지 색상 계획으로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문스톤 그레이, 그레나딜락 블랙 메탈릭, 기념모델 전용 다크모스 그린 메탈릭과 토네이도 레드로 구성된 모습으로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후면의 아크라포빅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네거티브 캠버 조정을 할 수가 있는 퍼포먼스 옵션팩 또한 선택을 할 수가 있는 모습입니다.

실내 디자인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실내 붉은색 안전벨트와 체크 패턴의 시포티하며 GTI로고가 새겨진 버킷 스타일 스포츠시트 그린라인, 합성 벨루어 소재가 어우러져 모터스포츠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감성이 돋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입니다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GTI 50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패들 시프트 적용으로 주행에 대한 재미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토글식 기어와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의 포인트도 레드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모습을 볼 수가 있어 디테일들을 하나씩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할 수가 있는 GTI 50 에디션 같은 경우 GTI 중에서 가장 빠른 성능을 보여주며 2.0 4 기통 엔진을 사용하여 7단 듀얼 변속기 조합으로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조합되어 325마력에 최대토크 42.8 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로백 같은 경우 5.5 소요가 되어 일반 GTI보다 0.4초 빠른 모습으로 전륜구동 방식을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채택하여 사륜구동을 채택하는 골프 R랑 비교하였을 때 제로이백 같은 경우 가속이 1.6초 더 빠른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참고로 퍼포먼스 패키지 옵션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해보면 스프링 레이트가 높아져서 전후 차축 고유 진동수가 20% 증가하며 지지력과 접지력은 올리고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롤링과 피칭은 줄여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기본 골프보다 차체가 20mm 더 낮은 모습과 235 포텐자 레이스 세미 슬릭 타이어가 적용되고 기본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타이어 보다 접지력이 향상되고 기본 타이어보다 1.1kg 더 가볍고 단조휠은 일반 19인치 휠보다 3kg 가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GTI 50 퍼포먼스팩의 뉘르부르크링 서킷 기록은 7분 46초 13으로 폭스바겐의 양산 모델 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으로 국내 출시 같은 경우는 미정으로

확실한 스포츠 DNA를 받은 모델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골프 R보다 빠른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50 공개 정보정리!
춡처:폭스바겐 홈페이지 골프GTI 에디션50

준비된 포스팅 정보는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기사

author-img
하바나비스쉘
CP-2025-0108@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50대 이상이라면 이 음식 조합 피하세요! 혈압·혈당에 직격탄입니다
  • 가족이 묻는다 해도 반드시 숨겨야 하는 4가지
  • "2925만원→2121만원으로 뚝"…실연비 19.8km/L 나오는 르노 세단 정체
  • 동정심 많은 여자의 팔자가 최악으로 꼬이는 이유
  • 하루 한 잔씩 마셨더니 혈관 나이 10살 어려졌습니다!
  • 불어난 강 건너는 트럭 바퀴에 밟혀 몸부림치며 포효하는 악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윤석열은 왜 구치소에서 ‘속옷’ 차으로 바닥에 누웠나?
  •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지금의 라면이 2007년 이후 더 맛이 없어진 이유…’이게’ 없다
  •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여름철 모기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은 ‘섬뜩’한 이유
  •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이게 한국 드라마라고? 1분 예고편으로 美 드라마 능가했다 난리난 신작
  •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제네시스 괜히 샀나” GV70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캐딜락 XT5… 국내 출시는?
  •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벤츠 전기차 실패 인정” 최대 2천만원 인하… 전략 수정 불가피
  •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8기통 제네시스 부활하나?” 마그마 레이싱 V8 엔진 첫 시동
  •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상반기만 17조 손실” 닛산 이어 르노까지… 신규 채용 전면 중단 선언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