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 CEO로 변신, 사업가 박솔미의 도전
박솔미는 홈쇼핑을 통해 ‘솔미 김치’를 선보이며, 주부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단순히 유명세에 기대지 않고, 제품의 품질과 진정성에 집중한 점이 소비자 신뢰를 이끌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박솔미김치를 소개한다”며, 작업복을 입고 김치 공장에서 직접 제조 과정을 챙기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 김치뿐 아니라 불고기, 한우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등 다양한 식품군을 론칭
- 2024년 기준, 식품 브랜드 전체 누적 매출 45억 원 달성
- 홈쇼핑에서의 활약과 온라인 판매 확대, 브랜드 인지도 상승

‘재벌가 며느리’에서 자수성가 CEO로
박솔미는 2013년 배우 한재석과 결혼, 두 딸을 두고 있다. 남편 한재석은 기아자동차 전 부회장 한승준의 아들로, 박솔미에게 ‘재벌가 며느리’라는 별칭이 따라붙었다. 하지만 그는 “가정 배경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사업을 일궈낸 점이 더 자랑스럽다”고 밝혀왔다.
- 2010년 드라마 ‘거상 김만덕’에서 한재석과 인연, 3년 연애 끝에 결혼
-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안정적인 가정생활 유지
- 방송에서는 “사업은 내 인생의 또 다른 도전”이라고 강조

연예계 활동과 사업의 시너지
박솔미는 연기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겨울연가’, ‘올인’, ‘황금사과’, ‘거상 김만덕’,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냈고, 최근에는 KBS 2TV ‘편스토랑’ 등 예능에서 요리 실력을 뽐내며 사업가로서의 면모도 자연스럽게 노출했다.
- 방송에서 직접 만든 김치와 요리 레시피를 공개, 브랜드 신뢰도 상승
- 연예인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 “방송은 취미, 사업은 진짜 내 일”이라는 발언으로 화제

사업 성공의 비결: 진정성과 품질
박솔미의 김치 사업 성공에는 ‘진정성’이 핵심으로 꼽힌다. 그는 직접 전국 각지의 산지와 공장을 찾아다니며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꼼꼼히 확인했다. “김치는 저와 가족이 매일 먹는 음식이기에, 내 이름을 걸고 제대로 만들고 싶었다”는 그의 신념이 소비자에게도 통했다.
- 국내산 재료와 전통 레시피, 위생적인 생산 공정 강조
-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 신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에 주력
-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만든다”는 슬로건

가족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박솔미는 사업과 가정, 연예계 활동을 모두 병행하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그는 “가족의 응원이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연기와 사업 모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근에는 두 딸과 함께하는 일상도 공개하며, ‘워킹맘 CEO’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요약
박솔미는 ‘재벌가 며느리’라는 타이틀을 넘어, 김치 사업가로서 4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연예계 대표 CEO로 자리매김했다. 직접 제조와 품질에 집중한 진정성, 연예계 활동과 사업의 시너지, 가족의 응원이 성공의 원동력이 됐다. 앞으로도 연기와 사업 모두에서 활약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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