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유리 깨면 300만 달러 ”한화로 약 40억을 준다는” 창문 회사

연예세상모든이야기 조회수  


40억 현금이 들어있는 유리 케이스의 정체

2025년 캐나다. 평범해 보이는 버스 정류장 하나에 어느 날부터 거대한 유리 케이스가 등장했다. 케이스 안에는 약 40억 원(현지 화폐 기준 약 35만 달러 상당)의 현금 다발이 가득 들어 있었다. 누구든 이 유리를 부수고 현금을 꺼내면 모든 돈을 가져갈 수 있다는 도발적인 “파격 공지”가 붙었다.
이 한 줄 메시지는 SNS와 미디어에서 순식간에 화제가 됐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거리로 몰려들었고, 현장에는 실제로 유리에 도전하는 수많은 용감한 시민들과 그 모습을 구경하는 관중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유리를 부수면 다 네 것!” – 3M의 역대급 바이럴 마케팅

이 유리케이스는 세계적인 첨단 소재 기업 **3M(쓰리엠)**의 마케팅 프로젝트다.
3M은 자사의 대표 산업용 제품인 ‘강화 필름’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극단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이 실험형 광고를 기획했다.
버스 정류장 유리 표면을 자사 필름으로 코팅해,

  • 돈만 보면 무슨 짓이든 해볼 만한 도전자들의 ‘모든 충격’을 온몸으로 버텨낼 수 있음을
  • 시각적으로 강렬한 방식으로 보여주겠다는 취지였다.

실제로 이 케이스 앞에서 망치, 벽돌, 발길질 등 각종 도구와 다양한 방법의 ‘강도 실험’이 이어졌지만 3M 강화 필름은 쉽사리 그 한계점을 드러내지 않았다.


“깨졌다! 안 깨진다!” – 연이은 도전과 예상치 못한 변수

초기에는 도전자 대부분이 맨손, 신발, 무거운 물건 등 비교적 합리적인 도구와 방법을 시도했으나 강화 유리와 3M 필름의 내구성 앞에 번번이 실패했다.
곧이어 일부는 유리가 아닌

  • 프레임(테두리) 또는
  • 연결부나 접합면 등
    비정상적 취약 지점을 공략하거나
    기물을 파손하려 하면서 실험취지가 퇴색됐다.

결국 주최측인 3M은 “지정된 유리 외에는 공격 금지”라는 원칙을 강조했으나,
사람들이 프레임을 부수고 내부 현금에 접근하려 시도하는 사례까지 나오자
“정정당당한 도전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며 공개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게 되었다.


SNS를 뒤흔든 현장 – 관광명소가 된 버스 정류장

이 이벤트는 결과적으로 SNS, 유튜브, 틱톡 등에서 “실제로 도전한 명장면”과 “3M 필름의 압도적 내구성”이 퍼지면서

  • 캐나다 내 수도 없는 언론 보도
  • 세계 각국의 미디어에 바이럴 확대
  • 현장 답사 인증샷을 남기려는 관광객들로
    버스 정류장이 단시간에 지역 명소가 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 “단순한 광고가 아닌, 모두가 증명하고 싶은 과학실험이자 도박 한판”
▶ “돈 앞에서는 본능과 합리, 도전과 반칙이 공존한다”
이런 해석들도 덧붙여지며 이색 도시 문화로까지 자리잡았다.


이 실험이 남긴 것 – 브랜드, 기술, 그리고 심리의 치열한 교차점

이 마케팅이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 반향을 일으킨 배경에는

  • 브랜드의 기술력에 대한 초강렬 신뢰감
  • 사용자의 실제 체험 기반 ‘대중 참여형 증명’ 접근법
  • “돈 앞에서는 모두가 과학적 실험 참여자”가 된다는 인간 심리
    세 가지가 완벽히 결합돼 있었다.

기술적 자신감이 없으면 불가능한 도발적 실험,
그 실험과 검증 자체가 거대한 미디어 퍼포먼스가 되고,
그 과정이 SNS와 언론에 퍼져 더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쌓게 만든 셈이다.


“40억보다 값진 브랜드 신뢰” – 3M 광고의 본질

이 유리 케이스 실험은 결국

  • “진짜 기술은 누구 앞에서든 증명된다”
  • “누구든 도전하라, 우리가 만든 필름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라는 3M만의 자신감의 퍼포먼스이자,
    실제로 광고 이상, 과학 이상,
    기업의 자부심을 대중 스스로 실험하고 인증하게 만든 독특한 성공 사례다.

관련 기사

author-img
연예세상모든이야기
CP-2025-0104@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나솔사계 미스터들의 자기소개 후 반전 매력으로 호감 상승!
  • "미국도 실전 도입한다" 작지만 전차도 폭발시키는 '이것' 앞으로 1천대 배치한다
  • “800억 예산 투입” 해외 의존하던 '이것' 국산화 성공 역대급 쾌거!
  • "무려 6400억 규모" 한국의 '이것' 전면 개량에 방공망 수준 달라졌다!
  • “내 동생이니까 내가 지켜” 엄마조차 접근 못하게 한 강아지
  • 치매 온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120세 할머니가 매일 ''이것''을 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영국 BBC가 한국이 관세 협상을 잘했다고 극찬한 6가지 이유
    영국 BBC가 한국이 관세 협상을 잘했다고 극찬한 6가지 이유
  • “이시바 왜 그랬어” 한-미 관세 합의 내용을 본 일본인들이 경악한 이유
    “이시바 왜 그랬어” 한-미 관세 합의 내용을 본 일본인들이 경악한 이유
  • 이건 한국이 이겼다? 한국과 일본 누가 미국과 관세 협정을 더 잘했나?
    이건 한국이 이겼다? 한국과 일본 누가 미국과 관세 협정을 더 잘했나?
  • 사실상 한국의 울며 겨자 먹기다…이번 관세 협상을 실패로 보는 이유
    사실상 한국의 울며 겨자 먹기다…이번 관세 협상을 실패로 보는 이유
  • “에스컬레이드 뺨치는 2억 SUV 등장” 초대형 6인승 럭셔리 U8L
    “에스컬레이드 뺨치는 2억 SUV 등장” 초대형 6인승 럭셔리 U8L
  •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영국 BBC가 한국이 관세 협상을 잘했다고 극찬한 6가지 이유
    영국 BBC가 한국이 관세 협상을 잘했다고 극찬한 6가지 이유
  • “이시바 왜 그랬어” 한-미 관세 합의 내용을 본 일본인들이 경악한 이유
    “이시바 왜 그랬어” 한-미 관세 합의 내용을 본 일본인들이 경악한 이유
  • 이건 한국이 이겼다? 한국과 일본 누가 미국과 관세 협정을 더 잘했나?
    이건 한국이 이겼다? 한국과 일본 누가 미국과 관세 협정을 더 잘했나?
  • 사실상 한국의 울며 겨자 먹기다…이번 관세 협상을 실패로 보는 이유
    사실상 한국의 울며 겨자 먹기다…이번 관세 협상을 실패로 보는 이유
  • “에스컬레이드 뺨치는 2억 SUV 등장” 초대형 6인승 럭셔리 U8L
    “에스컬레이드 뺨치는 2억 SUV 등장” 초대형 6인승 럭셔리 U8L
  •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보급형 랜드로버 나온다!” 디펜더 그대로 카피한 SUV 티저 공개
  •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코나 괜히 샀나” 3천만 원대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 재출시 확정!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