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지심” 이제 버리지 마세요, 이것만 알아도 100만 원 아끼는 꿀팁입니다
두루마리 휴지 다 쓰고 남는 휴지심, 대부분 그냥 버리시죠? 그런데 그 작고 평범한 종이 원통 하나가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돈 아끼는 비법’이 됩니다.
잘만 활용하면 수납, 전선 정리, 냉장고 정리까지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죠. 지금부터 휴지심 하나로 어떤 변화가 가능한지 알려드릴게요.

수납함 정리, 따로 살 필요 없습니다
서랍 속 양말이나 속옷이 정리 안 될 때, 비싼 수납용 박스를 사기 전에 휴지심을 써보세요.
휴지심을 세워서 정리함에 촘촘히 넣으면 그 안에 양말이나 넥타이, 속옷 등을 하나씩 꽂아 둘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되는데다 꺼낼 때 흐트러지지도 않아요. 특히 아이들 서랍에 활용하면 분류 교육에도 좋아요.

전선 정리, 엉킴 끝
사용하지 않는 충전기나 케이블, 멀티탭 줄들 엉켜서 짜증 나셨죠?
휴지심에 돌돌 말아 넣기만 하면 그 자리에서 완벽하게 정리됩니다.
바깥에 네임펜으로 어떤 전선인지 적어두면 찾기도 쉽습니다. 별도의 전선 정리함 없이도, 전선 더미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김치냉장고·서랍 냄새 제거까지
은근히 습기가 차는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서랍에도 활용 가능해요.
휴지심 안에 베이킹소다를 넣은 뒤, 끝을 살짝 접어 봉하면 냄새 흡수용 탈취제로 변신합니다.
따로 탈취제를 살 필요 없이 친환경적으로 냄새를 줄일 수 있어요. 냄새가 강한 김치통 위에 두면 효과가 더 큽니다.

아이들 만들기 재료로도 최고
비싼 공작용 키트 필요 없습니다. 휴지심은 아이들과 종이 공예나 로봇 만들기, 색칠놀이할 때 활용하면 좋은 창작 도구가 됩니다.
특히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과제에서 ‘재활용품 활용 만들기’에 자주 쓰이죠. 휴지심만 모아놔도 학원비보다 값진 창의력 놀이가 가능합니다.

한눈에 정리해볼게요
1 휴지심은 수납박스 없이도 서랍 정리를 깔끔하게 도와줍니다
2 전선 정리용으로 활용하면 케이블 엉킴 걱정이 사라집니다
3 냉장고 안에 베이킹소다 넣으면 천연 탈취제가 됩니다
4 아이들 만들기 재료로 쓰면 창의력 놀이에 탁월합니다
5 따로 사지 않아도 생활비 절약 효과가 큽니다
6 버리기 전에 단 한 번만 생각 바꾸면, 휴지심이 재산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