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en Kress / 고속도로에서 차량 후미에 묶인 악어
고속도로를 달리던 운전자들의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기이한 광경이 포착되어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차량 뒤편에 거대한 악어가 밧줄로 칭칭 감긴 채 매달려 질주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 놀라운 사건은 미국 플로리다에서 지난 3일, 카렌 크레스(Karen Kress)라는 여성이 95번 주간 고속도로를 운전하던 중 목격했습니다.
그녀는 평범한 주행 중 앞서가던 차량의 뒷부분에 무언가 거대한 것이 매달려 있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Karen Kress / 운행 중인 차량에 매달린 악어의 모습
그것은 다름 아닌 거대한 악어였습니다. 악어는 입이 단단히 묶여 있고 몸 전체가 밧줄로 고정되어 차량 뒷범퍼에 위태롭게 매달려 있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악어는 긴 꼬리가 안쪽으로 접혀져 있었고, 벌리지 못하도록 묶인 주둥이는 보는 이로 하여금 안쓰러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렇다면 어째서 이 악어는 이런 방식으로 고속도로를 이동하고 있었을까요? 가장 유력한 추정은 운전자 또는 동승자가 이 악어를 사냥하거나 포획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플로리다에서는 11월 1일까지가 악어 사냥 시즌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악어 특유의 강한 냄새 때문에 차량 내부에 싣기보다는 외부에 매달아 운반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Karen Kress / 근접 촬영된, 밧줄로 고정된 악어
이러한 운송 방식이 과연 합법적인지에 대한 의문이 들 수 있지만, 놀랍게도 플로리다에서는 합법이라고 합니다.
플로리다 어류 및 야생 동물 보호 위원회(Florida Fish and Wildlife Conservation Commission)에 따르면, 합법적으로 포획된 악어를 차량 뒤편에 운반하는 것은 주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로 위를 밧줄에 묶인 채 달리는 악어의 모습은 분명 충격적입니다. 하지만 현지 법규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더욱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우리나라와 사뭇 다른 이런 모습에 여러분은 어떻게 바라보시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