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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도 팰리세이드도 아니었다…키 221cm 하승진도 넉넉한 이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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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이 새로운 차를 선택하며 화제를 모았다. 긴 기다림 끝에 그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차량은 현대차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이었다.

최근 유튜브 채널 ‘하승진 HASEUNGJIN’에는 그가 직접 현대차 아이오닉 9을 인도받는 모습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서 하승진은 “이제 제 뒷자리에 사람을 태울 수 있는 차를 찾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당초 카니발을 계약했지만 10개월 가까운 대기 기간이 부담이 되어 결국 아이오닉 9으로 방향을 튼 것이다.

하승진이 밝힌 차량 선택 조건은 명확했다. 221cm 장신에도 불편함이 없는 2열과 3열 공간, 성인이 편히 앉을 수 있는 좌석 구성, 그리고 유지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이었다. 아이오닉 9은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며 그에게 최적의 패밀리카가 됐다.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아이오닉 9은 현대차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다. 전장 506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30mm로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카니발과 맞먹는 공간 활용성을 갖췄으면서도 전기 SUV 특유의 정숙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2WD 모델이 최고출력 160kW 약 218마력에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하며, 4WD 성능형 모델은 합산 315kW 약 428마력과 71.4kg.m의 강력한 토크를 제공한다.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가속 성능으로 도심과 고속도로 모두에서 여유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SK온에서 공급하는 110.3kWh 대용량 팩이 탑재됐다. 19인치 휠 기준 2WD 모델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532km로,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했다.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18분 내 충전할 수 있어 장거리 이동 시에도 효율적이다.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실내는 플랫 플로어 구조와 유연한 시트 배치를 통해 6인승과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6인승 모델에는 2열 독립 캡틴 시트를 적용해 장거리 이동 시 편안함을 높였으며, 3열 역시 성인 남성이 앉아도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매끄러운 라인이 인상적이다. 플러시 도어 핸들과 후면 스포일러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며 주행 효율을 높인다. 전면에는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날렵한 주간주행등이 적용돼 대형 전기 SUV다운 존재감을 드러낸다.

주행 보조와 안전 사양도 현대차의 최신 기술이 총집약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장거리 운전이 많은 패밀리카 수요층에게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는 요소다.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가격은 세제 혜택 후 2WD 익스클루시브 트림 6715만원부터 시작하며, 4WD 캘리그래피 성능형은 8292만원 수준이다.

풀옵션 모델은 9000만원을 웃돌 수 있지만 전기차 보조금과 유지비 절감, 그리고 무엇보다 ‘즉시 출고’라는 시간적 가치를 고려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하승진의 사례는 단순한 유명인의 신차 선택을 넘어 카니발 장기 대기에 지친 소비자들이 전기 SUV로 눈을 돌릴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례다.

실제로 카니발 하이브리드를 계약하면 7~10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현실이 많은 소비자들을 대체재로 향하게 만들고 있다.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사진=Youtube ‘하승진 HASEUNGJIN’]

아이오닉 9은 올해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5월에는 국내에서 1009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28.7% 상승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302대가 판매되는 등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다.

하승진은 시승 소감에서 “정말 조용하고 편하다. 운전 피로가 확실히 줄었다”고 강조했다. 이는 아이오닉 9이 단순히 크기만이 아닌 실질적 주행 완성도까지 갖췄음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아이오닉 9이 국내 대형 패밀리카 시장에서 내연기관 중심의 수요를 일정 부분 흡수할 것으로 전망한다. 압도적 공간과 전기차 유지비 장점, 그리고 빠른 출고가 결합된 선택지는 장기 대기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현실적인 대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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