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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견인·주행 3박자 완성…포드 레인저 PHEV 글로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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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측면부. [사진=포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측면부. [사진=포드]

포드가 레인저 픽업의 전동화 시대를 열었다. 대형 픽업의 견인력과 적재 능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전기 주행과 외부 전력 공급 기능까지 더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등장해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지시간 지난 4일 포드는 4세대 레인저 기반의 레인저 PHEV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유럽과 호주, 뉴질랜드 등 특정 시장에서 먼저 판매되며, 미국과 국내 출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레인저 PHEV는 2.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5kW 전기모터, 11.8kWh 배터리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최고출력은 272마력, 최대토크는 70.4kg.m로 기존 디젤 모델보다 높은 토크를 제공한다.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후측면부. [사진=포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후측면부. [사진=포드]

전기 모드 주행 거리는 WLTP 기준 42km 수준이다. 단거리 도심 주행이나 조용한 레저 이동에 유리하며, 단상 16A 충전기를 이용하면 약 4시간 내외에 배터리 충전이 완료된다.

레인저 PHEV는 와일드트렉 트림을 기반으로 전용 스톰트렉 트림을 운영한다. 외관은 견고한 픽업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전동화 배지를 통해 차별화됐다.

견인력은 최대 3500kg으로, 기존 디젤 모델과 동등하다. 배터리와 전기모터로 인한 무게 변화를 고려해 전용 서스펜션이 적용돼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내. [사진=포드]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내. [사진=포드]

이 모델의 핵심 특징 중 하나는 외부 전력 공급 기능인 프로 파워 온보드(Pro Power Onboard)다. 기본 2.3kW 출력을 제공하며, 상위 사양은 6.9kW까지 지원해 캠핑 장비나 전동 공구 사용이 가능하다.

콘센트 배치도 실용적이다. 실내에 1개, 적재함에 2개가 배치돼 있으며, 업그레이드형에서는 적재함 콘센트가 각각 3.45kW 출력을 지원한다. 배터리 잔량이 낮아지면 엔진이 자동으로 작동해 전력 공급을 유지한다.

운전자는 4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Auto EV, EV Now, EV Later, EV Charge 모드를 통해 전기 주행 중심, 배터리 유지, 엔진 충전 등 다양한 상황에 대응 가능하다.

충전 중인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포드]
충전 중인 레인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포드]

레인저 PHEV는 e-사륜구동 시스템, 후륜 디퍼렌셜 잠금 장치, 2H·4A·4H·4L을 지원하는 듀얼 레인지 트랜스퍼 케이스를 갖춰 오프로드 성능을 유지했다.

영국 현지 시승에서는 ‘가장 완벽한 픽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전기 모드로 약 32km를 조용하게 주행할 수 있고,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공인 연비보다 높은 효율을 기록했다는 해외 보도도 전해졌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만약 도입된다면 전기 주행 효율과 V2L 활용도, 픽업 특유의 견인력까지 더해진 다목적 레저용 차량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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