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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오너도 눈 돌아가겠네”…신형 캐딜락 XT5 공개, 국내 도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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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5 전면부. [사진=캐딜락]
XT5 전면부.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2세대 XT5를 글로벌 전략 모델로 전환하며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금까지 중국 전용 모델로 운영되어 온 2세대 XT5는 미국 시장 출시를 포함한 글로벌 확산 전략으로 방향을 튼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신형 XT5 글로벌 사양은 미국 테네시주 스프링힐 GM 공장에서 생산된다.

이 공장은 이미 생산 준비가 상당 부분 완료된 상태로 알려졌으며, 이전 세대 XT5가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된 전례가 있어 신형 모델의 한국 도입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XT5 후면부. [사진=캐딜락]
XT5 후면부. [사진=캐딜락]

글로벌 생산과 전략 전환

GM은 XT5를 통해 SUV 중심의 글로벌 라인업을 강화하려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스프링힐 공장은 현재 전기 SUV 라이릭과 일부 내연기관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2세대 XT5도 이곳에서 조립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 공급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출 체계를 갖추게 된다.

이번 전략 전환은 XT5를 단순한 중국 전용 모델에서 벗어나 글로벌 핵심 SUV로 재포지셔닝하려는 시도로 평가된다. 미국과 아시아 주요 시장을 아우르는 판매망 확보는 향후 한국 출시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인다.

XT5 측면부. [사진=캐딜락]
XT5 측면부. [사진=캐딜락]

차체 키우고 디자인 고급화

신형 XT5는 기존 C1 플랫폼을 개선한 구조를 바탕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됐다. 전장 4888mm, 전폭 1957mm, 전고 1694mm, 휠베이스 2863mm로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73mm, 전폭이 52mm, 전고가 9mm, 휠베이스가 6mm 늘어났다. 이는 기아 쏘렌토보다도 전반적으로 큰 차체다.

외관은 북미 감성을 강조한 볼륨감 있는 디자인과 입체적인 차체 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차급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캐딜락 특유의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대형 그릴은 정통 SUV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더한다.

XT5 실내. [사진=캐딜락]
XT5 실내. [사진=캐딜락]

실내 33인치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 소재

인테리어는 33인치 9K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최신 캐딜락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다. 1열 마사지 시트, 세미 아닐린 가죽, AKG 프리미엄 오디오, 플로팅 타입 센터 콘솔, 파노라마 선루프 등 고급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또한 우드와 알루미늄을 활용한 트림 마감, 물리 버튼과 햅틱 피드백이 결합된 스티어링 휠 구성이 고급감을 강조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프리미엄 SUV의 조건을 충족시킨다.

XT5 후면부. [사진=캐딜락]
XT5 후면부. [사진=캐딜락]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237마력 출력

신형 XT5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직렬 4기통 터보차저 LSY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시스템 총출력은 237마력, 최대토크는 35.7kg·m를 발휘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저속 주행 반응성을 개선하고 연료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도심과 교외를 오가는 일상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이며, 정숙성과 효율을 모두 챙긴 셋업이다.

신형 XT5 전측면부. [사진=캐딜락]
XT5 전측면부. [사진=캐딜락]

국내 시장 진출 기대감

이전 세대 XT5가 국내에 판매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글로벌 전략 전환은 한국 시장 재진입 가능성을 크게 높인다. 국내 소비자들은 프리미엄 내장재와 대형 디스플레이, 여유로운 차체를 갖춘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다.

향후 국내 도입 시점과 세부 사양이 공개되면,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적지 않은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XT5는 캐딜락 브랜드의 SUV 라인업을 다시 한 번 강화하는 모델이자, 글로벌 전략 전환의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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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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