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outube '손연재 sonyeonjae']](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4-0091/image-fe234efa-98e8-49b2-bcbe-303f36f5582f.jpeg)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의 유튜브 채널이 삭제된 지 하루 만에 정상 복구됐다.
갑작스러운 채널 삭제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으나, 유튜브 측 재검토 결과 위반 사항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제작진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어제 오후, 저희 채널이 갑자기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 제작진이 즉시 상황을 확인하고 유튜브에 이의신청을 제출했다”며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이 전혀 없다는 공식 확인을 받았고 채널은 이미 완전하게 정상 복구된 상태”라고 전했다.
제작진은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기다려주시고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한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건강하고 즐거운 콘텐츠로 찾아뵙겠다. 늘 따뜻한 응원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작진은 유튜브로부터 받은 답변 내용도 공개했다.
유튜브 측은 “재검토 결과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는 채널로 확인됐다”며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 모든 사용자에게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노력을 기울이는 과정에서 간혹 실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실수로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 드린다”고 했다.
이어 “잘못된 조치를 시정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님의 채널을 유튜브에 복구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1일, 손연재의 유튜브 채널이 예고 없이 삭제됐고 유튜브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그로 인해 온라인에서는 각종 추측이 제기됐다.
한편 손연재는 2022년 금융업 종사자인 9세 연상 남성과 결혼했으며,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다.
- 김태희, 뉴욕서 전한 근황…남편 비 “집으로 와라” 댓글
- 이경실, 투병 중인 박미선 떠올렸나…”허망해 말고 네 몸만 생각해”
-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 재력 어떻길래…”전셋집 해드리고 카드도 드려”
- ‘손흥민 아이 임신’ 협박남, 보석 청구 기각…”도망 염려”
- ‘김학래♥’ 임미숙, 아들 맞선녀에 L타워뷰 100평집·명품백 어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