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쏘 실내. [사진=현대자동차]](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5-0200/image-0ee18c43-f792-4bab-853e-7088c9869a89.jpeg)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신형 넥쏘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고가 이미지로 인해 주저하던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지난 3일 현대차는 신형 수소전기차 넥쏘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매 프로그램 ‘넥쏘 이지 스타트’를 출시했다. 초기 구매 비용과 충전 부담을 동시에 줄여 수소차 대중화를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와 2년간의 수소 충전비 지원 혜택으로 구성됐다. 고가 이미지가 강했던 수소전기차의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춘 조치라는 평가가 나온다.
![넥쏘 전측면부. [사진=현대자동차]](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5-0200/image-8c9c6ab5-5179-42c6-b863-b75555959a1e.jpeg)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는 넥쏘 가격의 최대 50%를 중고차 잔가로 사전에 보장받고 남은 금액의 원리금과 유예금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이다. 36개월 뒤 차량을 반납하면 유예금은 일시 상환으로 처리된다.
넥쏘의 판매가격은 세제 혜택 적용 기준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7644만원이다. 국내 주요 지역에서 제공되는 국비와 지방비를 합산한 보조금은 약 3250만원 수준으로 책정돼 있다.
이 조건을 적용하면 최소 선수율 1.3% 기준 하루 7200원, 월 22만원 정도의 부담으로 넥쏘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36개월 할부 기준이며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다.
![넥쏘 후측면부. [사진=현대자동차]](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5-0200/image-f2f055d9-a6e0-4ecf-81c6-28aecd0b9aa6.jpeg)
수소 충전비 지원도 눈에 띈다. 고객은 2년간 최대 240만원의 충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중 195만원은 넥쏘 전용 선불카드로 지급되고 현대차 전용카드 이용 시 45만원이 추가된다.
현대차는 넥쏘 구매부터 소유와 관리까지 통합 케어를 제공하는 ‘넥쏘 에브리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긴급 딜리버리, 무상 점검, 부품 보증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다.
긴급 딜리버리는 수소 잔량 부족 시 최대 100km까지 견인을 지원하며 5년간 연 2회 이용 가능하다. 블루안심점검은 8년간 연 1회 제공되며 일반 부품은 3년 6만km, 수소 전기차 전용 부품은 10년 16만km까지 보증된다.
![넥쏘 측면부. [사진=현대자동차]](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5-0200/image-b07b8c66-50e0-4c75-bbda-c46779522f30.jpeg)
중고차 처분 시에도 혜택이 있다. 출고 3년 내 매각하면 구매가의 최대 68%까지 잔존가치를 보장해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인다.
넥쏘는 5분 충전으로 최대 7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CO₂ 대신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성을 갖췄다. 도심과 장거리 주행을 모두 아우르는 실용성이 특징이다.
여기에 방송인 유재석의 선택이 더해지며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차가 진행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로 유재석이 참여했다.
현대차 공식 유튜브와 소속사 안테나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영상에서 유재석은 친환경 주행과 긴 항속거리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재석,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캠페인 참여. [사진=현대자동차]](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8/CP-2025-0200/image-4c5fb291-0d9a-4766-a187-e51a0b1ef3e6.jpeg)
영상의 마지막에서 유재석은 ‘그래서 저는 넥쏘를 탄다. 진짜 탄다’라는 멘트를 남기며 실제 구매 사실을 강조했다.
유재석의 참여는 수소차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친환경 모빌리티 전환의 필요성을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는 효과도 기대된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스타 마케팅과 합리적 구매 조건을 결합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수소 모빌리티 대중화의 문이 한층 넓어지고 있다.
신형 넥쏘는 친환경성, 경제성, 서비스까지 모두 갖춘 현대차 수소 전략의 핵심 모델로 자리 잡았다. 이제 소비자도 유재석처럼 수소차를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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