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성이 자전거를 타고 광활한 초원을 달리던 중, 길 한가운데 서 있는 거대한 기린 한 마리를 발견하고 멈춰 섰습니다.
예상치 못한 만남에 남성은 잔뜩 긴장했고, 기린 또한 낯선 침입자를 경계하며 둘 사이에는 팽팽한 침묵이 흘렀습니다.
혹시라도 기린이 뒷발질이라도 할까, 남성은 숨조차 제대로 쉬지 못하는 듯 보였습니다
@BVIRAL
@BVIRAL
바로 그때, 기린이 서서히 남성에게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남성은 공포에 질려 미동도 하지 않았지만, 기린은 그런 그에게 조심스럽게 다가와 냄새를 맡으며 탐색했습니다.
이윽고 입에서 되새김질을 시작하며 평온한 표정을 짓는 기린의 모습에 남성은 그제야 안심했습니다.
기린이 자신을 해치려던 것이 아니라, 그저 호기심에 다가왔음을 알아차린 것입니다. 긴장이 풀린 남성은 활짝 웃으며 카메라를 바라보았고, 그제서야 우리는 모두 숨을 내쉴 수 있었습니다.
@BVIRAL
이처럼 야생의 기린은 온순하고 평화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어 먼저 위협하지 않는 한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소음이나 행동은 기린을 놀라게 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기린은 긴 다리와 긴 목을 이용해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겁이 많고 조심스러운 성격을 지녔습니다.
@BVIRAL
이들은 주로 초식동물로, 24시간 중 16~20시간을 먹이를 찾는 데 사용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기린은 높은 나뭇가지의 잎사귀를 주로 먹지만, 실제로는 풀이나 다른 식물도 섭취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기린은 대부분의 시간을 서서 보내는데, 심지어 잠을 잘 때도 서서 잡니다.
짧게는 몇 분, 길게는 한두 시간 동안 앉거나 누워서 잠을 청하기도 하지만, 위험을 항상 경계하며 짧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