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입니다.
페라리 SF90 후속 849 테스타로사가 공개되었습니다.

차량 디자인

849 테스타로사는 SF90 스트라달레를 대체하는 페라리의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 잡으며 쿠페와 스파이더 2가지로 운영이 되며 페라리 역사에서 유명한 로드카에 이름이 사용된 모델로 849 같은 경우 8 기통 실린더당 499cm 3의 단위의 배기량을 뜻한다고 합니다.

편안한 승차감과 세련된 인테리어, 미래지향적이며 페라리의 혈통을 이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70년대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날카로운 기하학적 라인과 결합해 독창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데 공기역학 성능을 높인 모습과 조형적 요소가 잘 균형을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면부 헤드라이트 연결하는 가로형 브리지 형태에 12 칠린 드리와 F80에서 사용된 디자인 테마를 연상하는 범퍼 하단에 차체 색상의 플릭과 블랙 스플리터가 더해지고 단일 알루미늄 합금 형성으로 복잡한 측면의 첨단 제조기술의 핵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후면부 차량의 스포티한 스탠스 강조와 넓은 차체의 안정적으로 보이게 강조되는 모습과 원형 테일파이프 배치로 전폭을 가로지른 디퓨저가 인상적인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F80에서 영감을 받은 센트럴 세일 모티프와 통합 체인지 게이트는 구성 요소보다 효율적 배치로 조작의 편의성도 신경 쓴 모습과 스티어링휠의 엔진스타트버튼과 기계식 버튼 및 높은 기능성 유지와

새로운 HMI 시스템 같은 경우 차량의 직관적 상호 작용이 가능한 모습으로 인체공학적인 모습과 편의성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까지 모든 것을 다 복합적으로 심플하면서도 간결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V8엔진에 8단 F1 DCT 변속기 조합이 되었으며 PHEV으로 총 세 개의 전기모터와 7.45 kWh 배터리 등으로 구성되어 두 개는 전륜에 장착되고 코너링 시 토크 벡터링을 가능하게 하며 마지막 한 개의 모터는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해 최대 24Km를 EV 모드로 주행할 수가 있고

1,050마력을 발휘하며 제로백 2.3초에 제로이백은 6.35초가 소요되며 스파이더는 살짝 느려지는 모습이지만 최고속도 330km/h의 속도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마무리

유럽에서는 26년 2분기부터 출고를 예정하고 있는데 차량 가격 460,000유로 한화 약 7.5억부터 시작 예정으로 아직 출시에 대한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26년 하반기부터는 국내에 대한 출시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며 일정이 확인되면 다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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