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을 알고 적절한 관리
자신의 피부 타입을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피부 타입은 건성, 지성 그리고 복합성 피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판단으로 건성인지 지성인지를 판단하고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정확하게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알고 적절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름이 많이 나오는 지성 피부임에도 불구하고 수분, 기름 함량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피지 분비를 더 유도하기 때문에 트러블성 피부 등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기준은?
피부 타입을 나누는 기준은 오일의 함량입니다. 피부 기름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인데요! T존과 U존 모두 기름이 안 나오면 건성이고 T존만 기름이 나오면 복합성, T존과 U존 모두 기름이 나오면 지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이 얼만큼 나오냐에 따라서 또 달라질 수 있는데 T,U존 모두 기름이 조금 나오는 타입이라면 건성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 방법은?
나의 피부 타입을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기름종이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2시간 후에 양볼과 이마, 턱, 코에 붙이고 떼 줍니다. 후에 기름종이에 나온 기름양으로 내 피부타입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름종이 전체에 기름이 흠뻑 젖는다면 지성피부 타입이고 흠뻑 적셔지지 않으면 건성 피부입니다.
기름종이에 묻은 기름양으로 건성과 지성의 절대적인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안제나 환경에 따라서 나오는 기름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에 따라서 달라지는 피부 타입
피부는 환경 특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지성의 피부 타입을 갖고 있더라도 추운 환경 속에서 오랫동안 피부가 노출되면 건조하게 되듯이 환경에 따라서 피부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싱가포르는 습하고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80~90%의 사람들이 좁쌀 여드름이 나는 지성 피부의 타입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는 환경에 크게 좌지우지가 많이 되기 때문에 피부에 맞게 환경을 잘 조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실내에서 일하는 사무직이라면 가습기를 트는 등으로 보습을 채워주는 등으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