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추천 귀무자 후기 리뷰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캡콤의 유명 게임 귀무자를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옮긴 귀무자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사실 나는 게임을 전혀 안 하는 사람이라서 이게 게임 원작인지도 전혀 몰랐는데 예고편이나 이미지가 괜찮아 보여서 감상을 시작한 거다. 일본의 유명한 감독 그리고 제작진이 뛰어 들어 만든 거 같은데 애니메이션 임에도 회차당 40분 가까이 되며 무려 8부작이다.
그만큼 제작비가 많이 들어 갔다는 소리라고 할 수 있다.
시각 효과도 공을 들여서 그런지 볼만 하며 분위기 자체 만으로도 게임을 좋아했던 사람들은 좋아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문제라면 아무래도 재미가 있느냐 없느냐인데 나는 1회를 다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별달리 재미있단 느낌은 받지 못 했다.
비슷한 시기에 공개가 된 미국에서 만든 파란 눈의 사무라이를 보는 중인데 이건 훨씬 재미있어서 놀라웠다. 영화 7인의 사무라이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킬 빌을 오마주해서 만든 파란 눈의 사무라이는 작화나 이야기 전개나 미국에서 만든 티가 적나라하지만 이야기가 탄탄하고 복수 이야기라서 그런지 훨씬 더 재미있어서 감탄 했다.
그에 반해 귀무자는 분위기는 잘 잡았는데 정작 이야기 자체가 별로 힘이 없고 재미도 없다.
그래도 시각 효과가 괜찮고 이런 류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취향 저격 정도는 할 수 있을 듯하다.
<넷플릭스 일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추천 귀무자 예고편>
볼만은 한데 완성도가 아주 높다고 보기는 좀 힘들어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