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화산부부 근황
- 연출
- 김정민, 소형준, 장영수, 정희성, 김호윤, 박진아, 정선오, 장민석, 김현주, 이재훈, 이기철, 서우빈, 이형우, 박정연, 사석민, 정민서
- 출연
- 오은영, 소유진, 김응수, 문세윤, 박지민, 하하
- 방송
- 2022,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화산부부 근황 하이라이트 영상>
사람 사이의 일이라는 게 참 오묘하다.
가볍게 고마워 미안해 내가 더 잘 할게 같은 말 한 마디로 풀리는 경우가 의외로 많기 때문이다. 관계 자체가 서로를 해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런 말 한 마디가 관계를 회복하고 유지해 나가는 데에 큰 힘이 된다. 특히나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그러하다.
화산 부부 역시 오은영 박사님의 솔루션을 그대로 실행하면서 방송 전보다는 훨씬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저게 연기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건 바로 아이들의 반응 때문이다. 아이들이 방송을 알 리가 없으니 아이들이 보여주는 모습이 부모의 모습 아닐까.
아이들은 부모의 거울이다.
화산 부부가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에서 보여준 모습은 충격적이긴 했으나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이렇게 사는 부부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 한다. 특히나 통제를 하면서 자신을 몰아 세웠던 부인이 좀 느슨해 지면서 집안에도 생기가 돌고 아이들도 여유가 돋는다.
게다가 남편 역시 부인의 입장을 이해하게 되면서 더 화목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아이 세 명을 키우는 건 철인이어도 힘든 일이다. 아이 한 명 떄문에도 힘든데 아이 세 명은 체력적인 부분 그리고 감정적인 부분에서 사람의 진을 뺄 수 밖에 없다.
그런 부인을 이해하지 못했던 남편이 부인이 얼마나 힘든지 이해하고 육아를 도와 주면서 가정의 화목이 찾아 온다. 남편들은 일하고 와서 피곤하다는 핑계를 대지 말고 아이를 키우는 부인의 노고를 어느 정도 이해해주고 도와 줘야 한다. 그리고 어린 시절부터 육아를 함께 해야 나중에 커서도 아이들이 아빠의 사랑을 안다. 갑자기 나이 먹고 은퇴해서 자녀와 가까워 지려고 하면 그게 되겠냐.
서구권은 부부 상담을 상당히 많이 받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부부 상담을 많이 받지는 않는 거 같다. 그래도 결혼지옥 보면 부부 상담을 통해서 좋아질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만큼 부부 관계에 문제가 있다면 꼭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