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뚜기, 자연 속에서 즐기는 ‘먹핑’ 문화 확산 앞장

잡포스트 조회수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사진제공/오뚜기)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사진제공/오뚜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캠핑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세 이하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에서 2박 3일간 진행됐다. 

오뚜기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라면과 즉석밥, 스프, 간편국, 간편 소스·양념 등 자사 제품들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제공했다. 또, 캠핑장 내 요리 체험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윷놀이와 비눗방울, 컬러링북 등 다채로운 놀거리도 마련했다. 

어른들을 위한 ‘심야식당’도 주목을 받았다. 오뚜기는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바비큐 꼬치구이, 마요 통삼겹구이, 깐풍만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불멍’을 즐기며 가족 간의 추억을 쌓았다. 

올해 처음 개최한 ‘오뚜기 푸드캠핑’은 총 14개 팀 모집에 1400여개 팀이 신청해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뚜기는 행사가 단순한 여가활동을 넘어 가족 간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에 참가했다. Snow Peak way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강원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오뚜기를 포함한 19개 기업이 참여해 건강하고 즐거운 캠핑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오뚜기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발맞춰 캠핑을 통한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잡포스트
CP-2022-0032@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드디어 베일에 싸였던 이병헌의 아들,딸을 대중에게 공개한 이민정
  • 한국서는 시청률 0%인데…해외 19개국서 1위하고 난리난 한국 드라마
  • 언니는 연예계를, 여동생은 스포츠계를 장악중인 우월한 미녀 친자매
  • 14살 연하 여성 검사와 사랑에 빠져 대검찰청에서 결혼한 연예인
  • 일본 유후인여행코스 버스투어 후쿠오카 당일치기 후기
  • 아직 솔로 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8살 연하 일반인이랑" 몰래 결혼 한 아나운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꼭꼭 숨어도 세상사람 다 안다는 간판 없는 맛집 5
    꼭꼭 숨어도 세상사람 다 안다는 간판 없는 맛집 5
  • 진하고 깊고 얼큰한 맛의 중독, 짬뽕 맛집 BEST 5
    진하고 깊고 얼큰한 맛의 중독, 짬뽕 맛집 BEST 5
  • 술이 싸거나, 안주가 싸거나, 서울 가성비 술집 5
    술이 싸거나, 안주가 싸거나, 서울 가성비 술집 5
  • 부담없이 맘껏 먹는 대혜자 가성비 한우 맛집 best3
    부담없이 맘껏 먹는 대혜자 가성비 한우 맛집 best3
  •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과대광고’ 금지, 중국에서 처음 시작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과대광고’ 금지, 중국에서 처음 시작된다
  • 현대차, 포스코와 손잡고 북미 철강·배터리 공급망 강화 나선다
    현대차, 포스코와 손잡고 북미 철강·배터리 공급망 강화 나선다
  • 자동차가 곧 성격! ‘나혼산’ 출연진 차량 라인업 완전 분석
    자동차가 곧 성격! ‘나혼산’ 출연진 차량 라인업 완전 분석
  • 요즘 20대는 첫차로 이 브랜드를 산다? 이유는 의외
    요즘 20대는 첫차로 이 브랜드를 산다? 이유는 의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꼭꼭 숨어도 세상사람 다 안다는 간판 없는 맛집 5
    꼭꼭 숨어도 세상사람 다 안다는 간판 없는 맛집 5
  • 진하고 깊고 얼큰한 맛의 중독, 짬뽕 맛집 BEST 5
    진하고 깊고 얼큰한 맛의 중독, 짬뽕 맛집 BEST 5
  • 술이 싸거나, 안주가 싸거나, 서울 가성비 술집 5
    술이 싸거나, 안주가 싸거나, 서울 가성비 술집 5
  • 부담없이 맘껏 먹는 대혜자 가성비 한우 맛집 best3
    부담없이 맘껏 먹는 대혜자 가성비 한우 맛집 best3
  •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과대광고’ 금지, 중국에서 처음 시작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과대광고’ 금지, 중국에서 처음 시작된다
  • 현대차, 포스코와 손잡고 북미 철강·배터리 공급망 강화 나선다
    현대차, 포스코와 손잡고 북미 철강·배터리 공급망 강화 나선다
  • 자동차가 곧 성격! ‘나혼산’ 출연진 차량 라인업 완전 분석
    자동차가 곧 성격! ‘나혼산’ 출연진 차량 라인업 완전 분석
  • 요즘 20대는 첫차로 이 브랜드를 산다? 이유는 의외
    요즘 20대는 첫차로 이 브랜드를 산다? 이유는 의외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