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티빙 12월1일부터 구독료 인상, ‘광고형 요금제’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내놔

비즈니스포스트 조회수  

[비즈니스포스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구독료 인상과 함께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한다. 티빙은 31일 이용자 선택권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구독료 인상과 함께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한다. <티빙> 티빙은 올해 12월1일부터 구독료를 인상한다. 티빙이 구독료를 올리는 것은 독립 출범 이후 처음이다. 베이직 요금제는 월 7900원에서 9500원으로,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만900원에서 1만3500원으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만3900원에서 1만7천 원으로 각각 변경된다. 적게는 1600원에서 많게는 3100원까지 가격이 오르는 것이다. 변경된 구독료는 신규 가입자부터 적용된다. 기존 가입자들은 내년 5월까지 베이직 요금제 9천 원, 스탠다드 요금제 1만2500원, 프리미엄 요금제는 1만6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연간 구독권 결제 회원들은 앞으로도 지금과 동일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티빙은 2024년 1분기에 국내 OTT 처음으로 광고형 요금제도 도입한다. 가격은 월 5500원이다. 광고형 요금제는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을 뜻한다. 이용자는 광고에 노출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싼값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국내외 OTT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광고 사업이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형 요금제 도입을 결정했다”며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으로 광고 시장 핵심축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빙 주요 실시간 라이브 채널은 12월1일부터 무료로 제공된다. 티빙을 유료로 구독하지 않아도 tvN, JTBC 등 29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한 서비스도 새롭게 내놓는다. 원하는 콘텐츠를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도록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다. 기존에는 1개 프로필만 제공되던 베이직 요금제 이용자에게도 프로필 4개가 제공된다. TV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도 베이직 요금제까지 확대된다. 티빙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활로를 개척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겠다”며 “글로벌 OTT에 견줄만한 경쟁력을 갖춰 국내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 기사

author-img
비즈니스포스트
CP-2023-0116@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물 대신 이것" 마시면 감기도 피하고 20년 건강해집니다
  • "단 5분" 거북목과 굽은 등 한방에 펴주는 아침 운동?
  • 더불어민주당, 국민연금 개혁안 소득대체율 43% 수용 '자동조정장치'는 반대
  • 베트남 하노이 호텔 그랜드 시티텔 & 호안끼엠 호수 근처 미슐랭 꺼우고
  • 어깨 마사지해줬더니 기분이 좋은지 그 자리에서 눈이 풀려버린 아기 오리
  • 세면대 들어가 있는 고양이 위해 물 틀어줬더니 잠시후 눈앞에 벌어진 광경

당신을 위한 인기글

  • “759만 원 할인? 사 달라고 애원하는 수준” 그럼 EV3 말고 수입 전기 소형 SUV 살까
    “759만 원 할인? 사 달라고 애원하는 수준” 그럼 EV3 말고 수입 전기 소형 SUV 살까
  • “16년 만에 드림카 출고” 지상렬, 포르쉐 버리고 남자들의 로망 선택
    “16년 만에 드림카 출고” 지상렬, 포르쉐 버리고 남자들의 로망 선택
  • “4천만 원이나 할인된다고?” 재고 떨이라도 수소전기차 한 번 사볼까
    “4천만 원이나 할인된다고?” 재고 떨이라도 수소전기차 한 번 사볼까
  • “EV3 팔고 이거 살까?” 성능 꽉 잡은 감성 명가의 소형 SUV 출시
    “EV3 팔고 이거 살까?” 성능 꽉 잡은 감성 명가의 소형 SUV 출시
  • “제네시스 살 필요 없네!” 국산차 뛰어넘은 렉서스 전기차 공개
    “제네시스 살 필요 없네!” 국산차 뛰어넘은 렉서스 전기차 공개
  • “트럼프, 한국차 죽이기 들어가나” 국내 자동차 제조업 위기론 대두
    “트럼프, 한국차 죽이기 들어가나” 국내 자동차 제조업 위기론 대두
  • “2천만 원대 테슬라 모델 Y급 SUV” 가성비 끝판왕 전기차 출시
    “2천만 원대 테슬라 모델 Y급 SUV” 가성비 끝판왕 전기차 출시
  • “하이브리드 한일전” 이 돈이면 그랜저 풀옵 사는 게 이득!
    “하이브리드 한일전” 이 돈이면 그랜저 풀옵 사는 게 이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759만 원 할인? 사 달라고 애원하는 수준” 그럼 EV3 말고 수입 전기 소형 SUV 살까
    “759만 원 할인? 사 달라고 애원하는 수준” 그럼 EV3 말고 수입 전기 소형 SUV 살까
  • “16년 만에 드림카 출고” 지상렬, 포르쉐 버리고 남자들의 로망 선택
    “16년 만에 드림카 출고” 지상렬, 포르쉐 버리고 남자들의 로망 선택
  • “4천만 원이나 할인된다고?” 재고 떨이라도 수소전기차 한 번 사볼까
    “4천만 원이나 할인된다고?” 재고 떨이라도 수소전기차 한 번 사볼까
  • “EV3 팔고 이거 살까?” 성능 꽉 잡은 감성 명가의 소형 SUV 출시
    “EV3 팔고 이거 살까?” 성능 꽉 잡은 감성 명가의 소형 SUV 출시
  • “제네시스 살 필요 없네!” 국산차 뛰어넘은 렉서스 전기차 공개
    “제네시스 살 필요 없네!” 국산차 뛰어넘은 렉서스 전기차 공개
  • “트럼프, 한국차 죽이기 들어가나” 국내 자동차 제조업 위기론 대두
    “트럼프, 한국차 죽이기 들어가나” 국내 자동차 제조업 위기론 대두
  • “2천만 원대 테슬라 모델 Y급 SUV” 가성비 끝판왕 전기차 출시
    “2천만 원대 테슬라 모델 Y급 SUV” 가성비 끝판왕 전기차 출시
  • “하이브리드 한일전” 이 돈이면 그랜저 풀옵 사는 게 이득!
    “하이브리드 한일전” 이 돈이면 그랜저 풀옵 사는 게 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