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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드디어 일냈다!” 토요타 최초의 전기차 bZ4x 등장에 테슬라 긴장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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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가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bZ4x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토요타는 전기차를 출시하지 않고 하이브리드 모델만 고집했습니다.

전기차 시대는 아직 먼 미래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오래 지속될 것이란 이유이죠.​

맞는 말입니다. 전기차 시대는 다양한 장벽에 막혀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문제도 있고, 사고와 화재에 대해서 검증도 부족하죠.

‘유지비는 저렴한데, 가격이 비싸니 굳이 이 가격 주고 사야 하나’ 생각하는 분도 많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즉 소비자는 유지비도 저렴하고, 검증되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하이브리드 차량에 시선이 쏠리는 것입니다.

토요타의 예상대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도 국산차 판매순위 상위권 대부분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습니다.​

그러나 전기차 시대는 시기의 문제일 뿐 분명히 옵니다. 준비하지 못하면 훗날 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감으로 토요타도 늦었지만 전기차 신차를 출시했습니다.

토요타는 전기차 브랜드 bz를 발표하며 첫 번째 신차 bz4x를 공개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토요타 bz4x 외관은 역동적인 프론트 범퍼와 그릴을 적용하고, 헤드램프는 날렵한 형태를 적용하며 미래적인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후면부는 매끄러운 루프가 트렁크 리드로 이어지며 쿠페형 SUV의 역동성을 강조하고, 과감한 테일램프 및 캐릭터 라인을 적용했습니다.​

토요타 bz4x 제원은 전장 4,690mm, 전폭 1,860mm, 전고 1,651mm, 휠베이스 2,850mm를 구현했습니다.

준중형 SUV 또는 중형 SUV 차급으로 토요타 RAV4와 유사한 크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단 휠베이스 길이는 토요타 대형 SUV 하이랜더 수준. 긴 휠베이스 길이의 비결은 전기차 플랫폼 e-TNGA에 있습니다.

토요타 bz4x는 e-TNGA 플랫폼을 개발하며 넉넉한 공간과 뛰어난 강성을 확보했습니다.​

하부엔 71.4kWh 용량의 전기차 배터리를 탑재하고 능동적 열관리 시스템, 수냉식 냉각으로 효율성을 강화했습니다.

토요타 전기차 bz4x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280마일, 약 45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또 150kW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서 3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전기차 bZ4x는 2가지 모델로 구성했습니다.

bz4x 전륜구동 모델은 싱글 전기 모터를 탑재해서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265Nm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bz4x 사륜구동 모델은 듀얼 전기 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6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륜구동 모델은 눈길, 진흙 등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하는 X 모드도 적용했습니다.

또 토요타 bz4x는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오토 하이빔, 사각지대 경고 등 첨단 ADAS 옵션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토요타 bz4x 가격은 전륜구동 모델 약 5,800만 원, 후륜구동 모델 약 6,400만 원입니다.

한국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 실구매가 약 5천만 원 중반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6천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면 국산 전기차는 웬만하면 모두 구매할 수 있고, 수입 전기차 모델도 대안이 많은데요

과연 경쟁력 있는 가격일지 의문은 있습니다.

아무튼 전기차 시장에 신차가 늘어나고, 선택 폭이 넓어지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언제나 환영할 일입니다.​

토요타는 지금도 자동차 브랜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엔 전기차 브랜드 1위 테슬라를 넘볼 수 있을까요?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TOYOTA

문의 / whdgus964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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