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의 탄생
세계적인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의 탄생
레드불, 그 이름만으로도 에너지가 솟구치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
‘붉은 물소’라는 뜻을 가진 세계적인 에너지 드링크랍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적인 마케팅을 통해 오늘날 우리는
에너지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레드불을 꼽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레드불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아시나요?
레드불은 1970년대, 태국에서 출시되어 태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오스트리아 출장 중인 디트리히 마테쉬츠가 우연히 레드불을 접하고
그 효과에 크게 감탄하여, 레드불의 아버지 유비티야에게 동업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두 사람의 만남을 통해 ‘레드불’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드링크 음료수, 도전의 아이콘이 되다!
드링크 음료수, 도전의 아이콘이 되다!
레드불은 단순한 음료수를 넘어, 도전의 아이콘이지 않나요?
“레~드불~, 날개를~ 펼 ↗쳐↘줘요.”라는 슬로건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텐데요,
이는 레드불이 단순히 에너지 드링크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도전과 성취를 위한 에너지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나타내는 것이라네요~
실제로, 도전을 주제로 여러 활동들을 펼치며 브랜드 이미지를 더 굳건히 했답니다!
예를 들어, 레드불은 ‘레드불 에어 레이스(World Championship)’라는
자체적인 공중 레이싱 대회를 개최하였었는데요,
이 대회는 전 세계 유일한 공중 레이싱 대회로
레드불이 스스로 도전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며~
이처럼 레드불은 기존의 경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통해
그들만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도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네요!
레드불, 고카페인 음료의 인식을 깨다!
레드불, 고카페인 음료의 인식을 깨다!
“레드불, 건강에 좋지 않은 고카페인 음료 아닌가?”
이 질문에 레드불은 창의적인 방법으로 답했는데요,
그들의 대답은 바로 ‘게릴라 마케팅’이었답니다!
대학가 캠퍼스 등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무료로 음료를 나눠주며,
“인스턴트커피 한 봉보다 적은 카페인~ 맛보세요” 하며 어필했다고 하네요!
또한, ‘정력에 좋다’라는 소문과 ‘술에 섞어 마시면 취하지 않는다’라는 믿음 등,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이야기들이 입소문을 타고 퍼진 것도
레드불 매출 상승에 한몫했다고 합니다.
입소문이 레드불에게 날개를 달아준 셈이지 않나요?
레드불은 이처럼 기존의 인식을 깨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낸 브랜드랍니다!
참으로 Yong 한 느낌의 브랜드이지 않나요?
오늘, 여러분도 레드불처럼
새로운 도전을 펼쳐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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