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3)’에서 브랜드가치 204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05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순위 52계단, 브랜드가치 169억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가치 35억달러).

올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2022년 35위에서 32위로 상승했고,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약 18%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2022년 브랜드 순위 35위, 브랜드가치 173억달러).

인터브랜드는 현대차가 친환경 상품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고 지속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현대자동차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동화’라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우리나라 최초의 독자 모델인 포니의 정신과 디자인을 이은 헤리티지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등 인본주의 기반의 브랜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상식 중 하나인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로 아이오닉 6가 올해 4월 선정되며,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해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모빌리티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2020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mart Mobility Solutions Provider)’로 도약을 선언한 이후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전동화, 자율주행, SDV, UAM, 로보틱스 등을 통해 인간의 자유로운 이동뿐 아니라 이동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미래 모빌리티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우리의 노력은 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275@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국민 MC 아빠 대신 이혼한 ''엄마 빚 17억을 대신 갚았다는'' 유명 연예인
  • "26년간 방송과 홈쇼핑으로 100억 벌고" 아들 꿈 위해서 캐나다로 이민간다는 여자 방송인
  • 27년 동안 결혼 숨겼다가 아들이 벌써 군대 간다는 유명 아나운서
  • 돈이 너무 많아서 "남편 생일만 되면 1억씩 통크게 선물하는" 능력자 180억 아내
  • "재벌 된 줄 알았지만 분양 사기 당해서" 전 재산 잃고 월세살이 중이라는 유명 개그우먼
  • 2년간 노숙 생활하면서 만든 노래들로 "매년 1억씩 저작권료 받는" 전설의 남자 가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톡톡 터지는 식감의 매력, 얼큰하고 담백한 알탕·알찜 맛집 4
    톡톡 터지는 식감의 매력, 얼큰하고 담백한 알탕·알찜 맛집 4
  • 부드럽고 깊은 육향의 진수, 소고기 요리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육향의 진수, 소고기 요리 맛집 5
  • 소박하지만 강력한 한 끼, 추억을 부르는 분식 맛집 5
    소박하지만 강력한 한 끼, 추억을 부르는 분식 맛집 5
  • 가격도 맛도 착한 행복, 알뜰하게 즐기는 가성비 맛집 5
    가격도 맛도 착한 행복, 알뜰하게 즐기는 가성비 맛집 5
  • 막을 방법이 없다…코로나 보다 더 위험한 우려했던 ‘바이러스’ 가 온다
    막을 방법이 없다…코로나 보다 더 위험한 우려했던 ‘바이러스’ 가 온다
  • 해외에서는 대박나 없어서 못파는데…정작 한국에서는 소멸론 나온 ‘이것’
    해외에서는 대박나 없어서 못파는데…정작 한국에서는 소멸론 나온 ‘이것’
  • 2년전에 나온 ’19금 드라마’를 방영했더니…최신 드라마 이기고 1위 하다
    2년전에 나온 ’19금 드라마’를 방영했더니…최신 드라마 이기고 1위 하다
  • ‘미임파’와 같은 속도…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한 신작 영화
    ‘미임파’와 같은 속도…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한 신작 영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톡톡 터지는 식감의 매력, 얼큰하고 담백한 알탕·알찜 맛집 4
    톡톡 터지는 식감의 매력, 얼큰하고 담백한 알탕·알찜 맛집 4
  • 부드럽고 깊은 육향의 진수, 소고기 요리 맛집 5
    부드럽고 깊은 육향의 진수, 소고기 요리 맛집 5
  • 소박하지만 강력한 한 끼, 추억을 부르는 분식 맛집 5
    소박하지만 강력한 한 끼, 추억을 부르는 분식 맛집 5
  • 가격도 맛도 착한 행복, 알뜰하게 즐기는 가성비 맛집 5
    가격도 맛도 착한 행복, 알뜰하게 즐기는 가성비 맛집 5
  • 막을 방법이 없다…코로나 보다 더 위험한 우려했던 ‘바이러스’ 가 온다
    막을 방법이 없다…코로나 보다 더 위험한 우려했던 ‘바이러스’ 가 온다
  • 해외에서는 대박나 없어서 못파는데…정작 한국에서는 소멸론 나온 ‘이것’
    해외에서는 대박나 없어서 못파는데…정작 한국에서는 소멸론 나온 ‘이것’
  • 2년전에 나온 ’19금 드라마’를 방영했더니…최신 드라마 이기고 1위 하다
    2년전에 나온 ’19금 드라마’를 방영했더니…최신 드라마 이기고 1위 하다
  • ‘미임파’와 같은 속도…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한 신작 영화
    ‘미임파’와 같은 속도…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한 신작 영화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