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914억달러로 4년 연속 세계 5위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 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4년 연속 ‘글로벌 톱5’ 수성

21일(미국 현지 시각)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달러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IT 업계 시황 약세에도 불구하고 휴대전화, TV, 가전, 네트워크, 반도체 등 전 사업 부문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으며, 미국 이외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0년부터 글로벌 5대 브랜드 업체로 자리 잡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 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 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일관된 고객 경험 전략 추진, 미래 기술 선도, ESG 리더십 높이 평가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전사적으로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는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 전략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차별화된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과 게이밍 경험 제공 △6G 차세대 통신, AI, 전장, AR·VR 등 미래 혁신 기술 선도 역량 △전 제품군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 리더십 강화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마케팅실 산하에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D2C센터’,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 강화를 맡은 ‘CX-MDE센터’를 운영하며 제품 간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통합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자사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또 모바일, TV, PC,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주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5G·6G, AI, 전장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 반도체 부문에서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D램 양산 등 혁신을 지속하고 AI, 오토모티브 등 유망 산업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ESG 경영에서도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이 호평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갤럭시 Z 플립5·폴드5 시리즈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글라스, 알루미늄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TV 등에 적용한 솔라셀 리모트 기술을 개방하고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미세플라스틱 저감 세탁기 필터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세계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결 경험, 미래 기술 리더십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크뉴스
content@feed.viewus.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두바이 수상택시 아브라 타고 향료시장 금시장 나들이
  • 부산역 근처 놀거리 핫플 북두칠성 도서관
  • 베트남 자유여행 하노이 가볼 만한 곳 하노이 야경 짱띠엔 아이스크림
  • 카메라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강아지의 뒤통수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하트 무늬
  • 아빠 빽만(?) 믿고 절벽 위에 올라가서 인상 '팍팍' 쓰며 무서운 척하는 아기 사자
  • 목욕 시키기 위해 몸에 물 좀 뿌렸더니 목욕하기 싫다며 시무룩한 표정 짓는 호랑이

[AI 추천] 공감 뉴스

  • 고양이 보는 앞에서 주먹 쥐고 있던 한쪽 손 쫙 펼쳐 보였더니 잠시후 벌어진 일
  • 카메라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강아지의 뒤통수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하트 무늬
  • 고민이라도 있는지 나무 기둥에 기댄 채 고개 푹 숙이며 한숨 내쉬고 있는 판다
  • 각자 우유병 하나씩 붙잡고 통안에 들어가서 사이좋게 먹방하는 중인 아기 판다들
  • 배우해도 되겠네..너무 잘 생겨서 배우로 착각한 천만 감독
  • 연기 그만둔줄 알았는데…할리우드 대작 영화 깜짝출연한 韓 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MZ 쇼핑 성지’ 한남동 트렌드 투어 가능한 패키지 나왔다
  • 9억 원 시계부터 객실 가득 틀니까지… 호텔서 발견된 충격적 분실물
  • ‘잠실 이색 데이트코스 떴다’ 어른들을 위한 페인팅 팝업 화제
  • “동전을 던지려면 돈을 내라?” 로마 트레비 분수, 입장료 부과하나
  • “쏘렌토 어디갔나?” 8월 국산차 판매량 탑 10.. 충격적 결과 나왔다
  • “경찰들도 놀랐다” 호수 바닥서 건진 머스탱, 알고 보니 그 정체가..
  • “美 재검토? 문제 없다” 현대차 신규 미국 공장.. 역대급 근황 전했죠
  • 경차 빼곤 다 죽었다.. 중고차 고민 중인 아빠들, 난리 날 소식 전해져
  • 당장 안 만들고 뭐 하냐.. 머슬카 뺨 치는 비주얼 픽업트럭 등장했죠
  • 한국에 오면 대박인데.. 쏘렌토 뺨 치는 일본 패밀리카, 놀라운 정체
  • 이게 어떻게 ‘1천만 원’.. 캐스퍼 상대도 안 된다는 역대급 SUV 등장
  • 어떻게 이게 3천만 원.. 엄마들 드림카 ‘미니 쿠퍼’ 역대급 신차 등장

[AI 추천] 인기 뉴스

  • 두바이 수상택시 아브라 타고 향료시장 금시장 나들이
  • 부산역 근처 놀거리 핫플 북두칠성 도서관
  • 베트남 자유여행 하노이 가볼 만한 곳 하노이 야경 짱띠엔 아이스크림
  • 카메라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강아지의 뒤통수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하트 무늬
  • 아빠 빽만(?) 믿고 절벽 위에 올라가서 인상 '팍팍' 쓰며 무서운 척하는 아기 사자
  • 목욕 시키기 위해 몸에 물 좀 뿌렸더니 목욕하기 싫다며 시무룩한 표정 짓는 호랑이

[AI 추천] 추천 뉴스

  • 고양이 보는 앞에서 주먹 쥐고 있던 한쪽 손 쫙 펼쳐 보였더니 잠시후 벌어진 일
  • 카메라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강아지의 뒤통수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하트 무늬
  • 고민이라도 있는지 나무 기둥에 기댄 채 고개 푹 숙이며 한숨 내쉬고 있는 판다
  • 각자 우유병 하나씩 붙잡고 통안에 들어가서 사이좋게 먹방하는 중인 아기 판다들
  • 배우해도 되겠네..너무 잘 생겨서 배우로 착각한 천만 감독
  • 연기 그만둔줄 알았는데…할리우드 대작 영화 깜짝출연한 韓 배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MZ 쇼핑 성지’ 한남동 트렌드 투어 가능한 패키지 나왔다
  • 9억 원 시계부터 객실 가득 틀니까지… 호텔서 발견된 충격적 분실물
  • ‘잠실 이색 데이트코스 떴다’ 어른들을 위한 페인팅 팝업 화제
  • “동전을 던지려면 돈을 내라?” 로마 트레비 분수, 입장료 부과하나
  • “쏘렌토 어디갔나?” 8월 국산차 판매량 탑 10.. 충격적 결과 나왔다
  • “경찰들도 놀랐다” 호수 바닥서 건진 머스탱, 알고 보니 그 정체가..
  • “美 재검토? 문제 없다” 현대차 신규 미국 공장.. 역대급 근황 전했죠
  • 경차 빼곤 다 죽었다.. 중고차 고민 중인 아빠들, 난리 날 소식 전해져
  • 당장 안 만들고 뭐 하냐.. 머슬카 뺨 치는 비주얼 픽업트럭 등장했죠
  • 한국에 오면 대박인데.. 쏘렌토 뺨 치는 일본 패밀리카, 놀라운 정체
  • 이게 어떻게 ‘1천만 원’.. 캐스퍼 상대도 안 된다는 역대급 SUV 등장
  • 어떻게 이게 3천만 원.. 엄마들 드림카 ‘미니 쿠퍼’ 역대급 신차 등장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