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도 제대로 모른다는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는 꼭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당뇨 인구가 약 600만명을 넘어섰다고 알려져오고 있으며 당뇨 전단계인 사람은 그보다 훨씬 많은 수치에 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공복 혈당 수치는 주목해서 살펴보고 있으나 당화혈색소에 대해서는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뇨란?
심지어 당뇨를 겪고 있는 환자도 상당수는 당화혈색소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뇨라고 하는건 혈액 속 당 성분이 과도하게 많아지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당뇨병 진단 기준은 8시간 금식 후 측정된 혈당 검사에서 126mg/dl 이상이며 공복 혈당 수치는 200mg/dl 이상, 당화혈색소는 6.5% 이상일때를 말합니다.
당화혈색소란?
그렇다면 당화혈색소
당뇨병 환자의 당화혈색소
혈당 조절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당뇨병 환자에게는 정상수치를 유지하는게 힘들며 수치는 증가하기 마련
당화혈색소는 2-3개월간의 평균 혈당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2-3개월간의 내 혈당이 어느정도 수준이었는지 알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혈당 검사를 통해 평소 식습관, 흡연, 커피 등을 섭취하면서 혈당은 변화하게 되고 이로 인해 검사 결과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는 최근 운동과 음식 섭취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게 되므로 혈당 펑가시 유용한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그렇기에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라면 5.7% 미만이어야겠지만 만약 6.4% 이상이라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집에서 스스로 측정하는 공복 혈당 수치와 다르게 당화혈색소를 판단하는 전문검사 기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는 병원에서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당뇨 진단을 받은 분이거나 진단받지 않은 분 모두 검진 결과에서 당화혈색소 정상수치인지 파악해야 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단기간 생활 변화로 환자들이 혈당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여 방심하고 쉽게 관리하며 소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반드시 1년에 4-6회 정도는 주기적으로 당화혈색소를 검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엔 당뇨병을 공복혈당과 식후혈당으로만 진단했다면 최근에는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또한 어떻게 유지하는지가 진단 기준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화혈색소가 정상수치를 훌쩍 넘어서서 유지되고 있다면 혈액 속 당이 남아돌아 혈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방치해놓고 지낸다면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는 단기간에 벼락치기처럼 되돌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므로 꾸준하게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라는 증상은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꾸준히 혈당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혈당 관리에 실패한다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만, 가족력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병의 원인
최근엔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 부족 현상으로 비만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체중이 늘어날수록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게 되니 당뇨병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중 한분이라도 당뇨가 있다면 자녀의 발생 위험도까지 약 30% 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만 40세가 이상이 지났다면 비만, 고혈압, 운동부족 등으로 본인이 당뇨가 있는지 없는지 정기적으로 검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를 유지하기 위한 꾸준한 관리 방법도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유지를 위한 치료 및 예방법
혈압, 혈당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을 평소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압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뛰어난 코엔자임Q10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기관 보호 역할로도 뛰어나죠.
바나바잎추출물은 코로솔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1일 최대 섭취량 기준인 1.3mg이 함유되어 있다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잎추출물은 혈행개선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홍국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식물성 프리미엄 부원료도 함께 함유되어 있다면 식물성으로 구성된 원료 덕분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덜어줄 수 있겠죠.
이 외에도 17가지 식물성 프리미엄 부원료도 함께 함유되어 있다면 식물성으로 구성된 원료 덕분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덜어줄 수 있겠죠.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유비큐스”
위 기준에 적합한 제품으로는 뉴로랩스 유비큐스 포뮬러가 있었습니다. 안전성 검사까지 거친 건강기능식품이니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당뇨 걱정으로 인한 고민 걱정이 많은 분이라면 좋은 원료가 함유된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며 관리해보길 바랍니다.
당뇨라는건 한번 나타나면 평생 걱정하며 고생해야 되는 질환이므로 미리 관리해줘야만 오랫동안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공한 콘텐츠이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