핱시 하트시그널 시즌4 이주미 변호사가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수거책 범죄 정보
- 연출
- 박철환
- 출연
- 윤종신, 이상민, 김이나, 김총기, 강승윤, 미미
- 방송
- 2023, 채널A
<이주미 변호사가 알려주는 각종 범죄로부터 대처하는 방법 영상>
이런 유튜브 채널 너무 좋은 거 같다.
보육원에서 퇴소하여 사회 경험도 부족하고 그들을 지켜줄 어른들도 없는 상태에서 이런 사회 법적인 지식이 부족할텐데 하트시그널 시즌4 에서 똑 부러지는 매력을 보여주는 이주미 변호사 님이 나오셔서 사회 초년생들이 겪을 만한 여러 가지 사기 범죄에 대해서 이야기하시고 있다.
사실 나도 이런 사건에 부모님이 연루되어 큰일 났다는 온라인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일당이 높고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은 별달리 고민하지 않고 알바를 하는 경우도 많으며 특히나 이런 지식이 전무한 사람들이 연루되어 형사 처벌을 받고 이후에 민사 처벌까지 받게 되는 일이 흔하다고 한다.
예전에 하던 댓글 알바와 똑같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최근 법원에서도 이런 식으로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된 사람들에게 엄벌을 처하고 있는 만큼 손쉽게 돈 벌 수 있다고 다가오고 접근하는 사람들을 진즉에 차단해야 한다. 물론 현금이 급한 사람들을 노리는 이리 같은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이 많은 게 현실이지만 이렇게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한다면 참여하기 전에 최소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이라도 해보았으면 한다.
그리고 부모님이 이런 알바를 한다고 하면 말려야 한다.
나는 겨우 15만원을 벌었지만 징역 2년에 민사 소송이 들어가면 몇 천만원이 넘는 돈을 배상해줘야 할 수 있다. 15만원 벌겠다고 천만원이 넘는 돈을 날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세상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건물주 부모를 두는 것 외에는 없다는 걸 알아야 한다.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당근을 주려 한다면 뒤에 칼을 숨기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부터 하자.
https://www.wconcept.co.kr/issue/3493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