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업계의 가격 혁명 1호 볼보 EX30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인 코어와 고급형인 울트라 모델이 있는데요
울트라 모델이 풀옵션 모델임에도 5516만원에 출시되었습니다.
V2L 기능은 없어 보조금 100%에서 조금은 빠질 것이다.
서울 기준 900만 원이라 가정하면 4616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기본 모델인 코어의 경우 4945만원인데 4045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LED 픽셀 라이트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고 픽셀 라이트는 참말로 예뻤다.
우아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이 CUV 느낌이 난다.
전체적인 차량 크기는 XC40보다 조금 작은 것 같지만 실내 공간이 여유로운 편이다.
걸리버 분들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
측면 디자인이 다소 투박할 수 있었는데 루프라인은 블랙으로 처리해서 슬림 하게 느껴집니다.
데모카에는 20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되었지만 아마 울트라 모델에는 245 45 19 타이어가 장착될 것 예상합니다.
ex30의 뒷모습인데요
하단의 테일램프는 폴스타의 후면 램프와 비슷해 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 보면 다르네요
테일램프 측면에 VOLVO 글씨에 조명이 들어오네요 예전에 글씨만 있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울트라 모델에는 전동트렁크가 있습니다.
트렁크 바닥 공간 깊이 조절이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활용도가 좋을 것 같았고요
프렁크가 있었는데 뚜껑에 순록이랑 볼보의 그림이 있네요 이런 깨알 같으니라고
볼보 EX30은 실내가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는데요
핸들 디자인과 디스플레이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계기판은 없고 운전자 모니터링 센서만 있네요
사운드바 형태의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어 훌륭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은 트위터는 a필러에 미드 우퍼는 도어에 적용된 게 일반적인데
사운드바로 통합되어 데시보에 가로로 길게 적용되었어요
계기판이 없어졌고요
인포 상단에 계기판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울트라 모델은 비전 루프가 있고요
.
볼보 ex30 시트
3가지 타입의 시트가 제공됩니다.
3가지 중 브리즈 타입이 메인 인테리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모레 성수동 가서 사진을 잘 찍어 봐야겠어요
Volvo EX30은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재료로 완성된 세 가지의 독특한 인테리어 ‘룸'(Breeze, Indigo, Mist)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천연 아마씨를 활용한 아마 합성 소재 (미스트 룸의 대시보드 및 도어 데코)
• 업사이클링 소재의 데님 섬유 (인디고 룸의 대시보드 및 도어 데코)
• 폐기된 플라스틱 창틀 및 롤러 셔터에서 발생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 (브리즈 룸의 대시보드 및 도어 데코)
• 책임감 있게 생산된 양모 30%와 재활용 폴리에스터 70%로 제작한 맞춤형 울 혼방 (미스트 룸의 시트 커버)
• 핀란드 및 스웨덴에서 공급된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노르디코(Nordico), (브리즈, 인디고 룸의 시트 커버)
•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니트 원단(브리즈 룸의 시트 커버)
• 100% 재활용 페트병(실내 카펫)
볼보 EX30 인테리어 브리즈
볼보 EX30 인테리어 미스트
볼보 EX30 인테리어 인디고
시트 컨트롤은 스위치가 하나로 되어 있네요 부품 단순화의 과정인 것인가
도어에는 어떤 스위치도 없으며, 도어 캐치만 있습니다.
뭔가 허전한 것 같지만 매우 심플해서 좋아 보입니다.
왠지 가구 디자인의 느낌이 ㅋ
앰비언트는 은은하게 비춰주는 게 좋았고요
센터패시아에는 많은 기능들이 숨어 있었어요~~~
현장에 조명이 너무 난잡해서 사진으로 예쁘게 담진 못했네요
윈도우 스위치는 팔걸이 앞에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였고요
그 아래에는 서랍식 수납장이 있었어요
핸들로 옮겨가 기어 레버 때문에 센터 공간이 매우 활용성이 좋아졌네요
2열 공간은 좁지 않았어요
1열 시트가 뒤로 최대한 밀어진 상태인데 무릎이 닿지 않았어요
물론 걸리버님들은 저와는 다르겠죠
볼보 EX30 코어 VS 울트라 옵션 비
Volvo EX30 | Features
Core |
Ultra |
||
안전 |
|||
세이프티 어시스턴스 |
|||
– 전방 충돌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 |
● |
|
– 차선 유지 보조 |
● |
● |
|
– 거리 경보 |
● |
● |
|
– 운전자 경보 제어 |
● |
● |
|
–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
● |
● |
|
– 스티어링 어시스트 |
● |
● |
|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
|||
–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
● |
● |
|
–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 |
● |
|
–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
● |
● |
|
– 파일럿 어시스트 |
● |
● |
|
– 파크 파일럿 어시스트 |
– |
● |
|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 |
● |
|
앞 좌석 에어백 |
● |
● |
|
사이드 에어백 및 커튼형 에어백 |
● |
● |
|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
● |
● |
|
뒷 좌석 (좌/우) ISOFIX |
● |
● |
|
파크 어시스트 센서 (전/후방) |
● |
● |
|
파크 어시스트 센서 (측방) 및 360도 카메라 |
– |
● |
|
파워트레인 & 섀시 |
|||
배터리 용량(kWh) |
69 |
||
모터 최고 출력(kW) |
200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
투어링 섀시 |
● |
● |
|
힐 스타트 어시스트 |
● |
● |
|
경사로 감속 주행 장치 |
● |
● |
|
익스테리어 |
|||
LED 헤드 램프 및 액티브 하이빔 |
● |
● |
|
리어 스포일러 바디 컬러 |
● |
– |
|
리어 스포일러 유광 블랙 |
– |
● |
|
리어 포그 램프 |
● |
● |
|
눈부심 방지 룸 미러 & 아웃사이드 미러 |
– |
● |
|
인테리어 & 시트 |
|||
3-스포크 테일러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차콜 |
● |
● |
|
스티어링 휠 히팅 |
● |
● |
|
앞 좌석 전동 시트 및 운전석 메모리 기능 |
– |
● |
|
앞 좌석 전동 럼버 서포트 |
– |
● |
|
앞 좌석 열선시트 |
● |
● |
|
뒷 좌석 폴딩시트 |
● |
● |
|
인테리어 일루미네이션 – 하이 레벨 |
– |
● |
|
앰비언트 라이트 |
– |
● |
|
수동 차일드 락 |
● |
● |
|
클리메이트 |
|||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
– |
● |
|
클린 존 인테리어 |
● |
● |
|
2-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 |
– |
● |
|
고정식 파노라믹 선루프 |
– |
● |
|
히트펌프 |
● |
● |
|
텔레매틱스 |
|||
12.3인치 터치 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 |
● |
● |
|
앞 좌석 USB C-type 포트 |
● |
● |
|
뒷 좌석 USB C-type 포트 |
– |
● |
|
Harman/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 |
● |
|
서브우퍼 |
– |
● |
|
스피커 |
5개 |
9개 |
|
볼보 어시스턴스 |
● |
● |
|
블루투스 및 스마트폰 인테그레이션 |
● |
● |
|
스마트폰 무선충전 |
– |
● |
|
휠 & 타이어 |
|||
18″ 5-스포크 에어로 휠 (225/55R18) |
● |
– |
|
19″ 5-스포크 에어로 휠 (245/45R19) |
– |
● |
|
썸머 타이어 |
● |
● |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 |
● |
|
트렁크 공간 |
|||
전동식 트렁크 |
● |
● |
|
비상용 삼각대 |
● |
● |
|
12V 아웃렛 |
● |
● |
|
타이어 리페어 키트 |
● |
● |
|
트렁크 용량 / 프렁크 용량 |
318~904L / 7L |
||
New Features |
|||
NFC 스마트 카드 키 |
● |
● |
|
Key Tag |
– |
● |
|
대형 도어 포켓 및 센트럴 멀티 보관함 |
● |
● |
볼보 EX30 제원 및 가격
Volvo EX30 | Technical Specifications
Core |
Ultra |
|
제원 |
||
전장/전폭/전고(mm) |
4,233 / 1,836 / 1,555 |
|
휠베이스(mm) |
2,650 |
|
공차중량(kg) |
1,775 |
|
타이어/휠 |
225/55R18(전/후륜) |
245/45R19(전/후륜) |
트렁크 용량(ℓ) |
318(2열 폴딩 시 904) |
|
파워트레인 |
||
엔진형식 |
싱글 전기모터(후륜) / Single Motor Extended Range |
|
구동형식 |
후륜구동 |
|
배터리 용량(kWh) |
69(명목) |
|
최고출력(ps) |
272 |
|
최대토크(kg∙m) |
35.0 |
|
서스펜션 & 섀시 |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 스프링 |
|
스티어링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 |
|
브레이크 |
V-DISC |
|
섀시 |
투어링 섀시 |
|
표준 전비 및 등급(*국내 인증 후 업데이트 예정) |
||
복합전비(km/kWh) |
– |
|
도심/고속도로(km/ℓ) |
– |
|
CO2 배출량(g/km) |
– |
|
1회 충전 최대 거리(km, 복합) |
-(WLTP 기준, 최대 475km) |
|
주행 성능 |
||
안전제한속도(km/h) |
180 |
|
0 – 100 km/h(초) |
5.3 |
|
판매가격(VAT포함) |
4,945만원 |
5,516만원 |
*친환경 세제혜택 후 가격(보조금 미포함)
**국내 인증에 따라 추후 제원 수치는 변경될 수 있음
*볼보 EX30 론칭행사에 초대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제원에 대한 자료는 볼보코리아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