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갈만한곳 중에서 사진맛집으로 유명한 곳, [용산공원 미군기지. 용산공원 미군장교숙소5단지. 용산공원]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sns사진을 보면, 여기는 사진맛집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음. 너무너무 이쁨.
그런데,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도 힘들고, 사진찍어도 사람들이 뒷배경인 경우가 많기에, 지금 방문해야됨.
지금이 기회! 왜냐하면,,요즘같이 쌀쌀한 추운 날씨에는 사람들이 여기를 별로 안오기 때문에, 넉넉하고 여유롭고 실컷 즐길 수 있다.
어떻게 알차게 즐길 수 있는지,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방문기와, 주차부터 주차 후 걸어가는 방법까지 싹 다 정리해서 쉽게 알려줄게요. 저만 따라오세요~
1.용산미군기지 주차방법
주차는 무조건 <용산가족공원>에 해야된다. 도보로 걸어서 가장 가까운 곳은 여기가 유일함. 용산가족공원은 평상시에도 주차가 헬이긴 한데, 지금처럼 추운계절에는 용산가족공원주차장도 널널함.
용산가족공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2.용산미군기지 주차 후 가는방법, 용산공원 가는법
<용산가족공원>에 주차를 한뒤에, 주차장정문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직진한다. 계속 걷다보면, 위로 올라가는 언덕배기가 나오는데, 그 언덕으로 걸어도 갈 수 있지만 힘드므로, 무조건 <일반길, 평탄한길>로 걸으시길.. 조금만 걸으면 왼쪽으로 용산공원미군기지입구가 나옴.
3.용산공원 입장, 그리고 즐기기!
여기가 왜 오래도록 핫플레이스냐면, 그동안 용산미군기지는 일반사람에게는 개방이 되지 않았기 때문. 그래서 우리에게는 여기가 미지의 세계같은 그런 느낌이었음.
하지만, 용산미군기지가 반환되면서 이름이 “용산공원”으로 바뀌었고, 여기가 미군장교숙소로 사용하던 공간이었음. 반환되면서 이 중에서도 전체가 아닌 정말 미비하게 일부만 개방시켰다고 함.
여기 들어가면 우선 놀래는거, 여기 한국느낌 절대 안나서일 것이다. 매우 이국적이고, 그래서 사진맛집이 될 수 밖에… 사람들이 왜 사진을 많이 찍어서 올리는지 알겠다.
그리고, 하나의 집의 실내가 개방되어 있었고, 이름은 “오손도손오픈하우스”였다.
여기 이 집에 살았던 사람들의 사진과, 영상도 나왔고, 이 집을 떠나기전 진행한 인터뷰영상도 계속 나와서 구경하는 내내 재미가 있었다. 무엇보다 이색적이고..
드넓은 공간과 붉은색 벽돌의 집들…
내내 구경하면서 ‘아… 이런데서 미군들이 살았었구나!’
이색적인 공간들이 연출되기에, 구경하면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 재미도 있었고, 괜찮은 나들이가 되어버린다.
참고로, 용산공원반환부지장교숙소5단지는,
-운영일: 매주 화~일요일
-운영시간: 9시~18시 (17시에는 입장마감)
-방문요금: 무료
지금 추울때 가면 더 좋은 용산나들이, 용산핫플레이스! 꼭 가보셔서 알차게 이용하시길!!!
*앱테크 관심있다면, 당장 [프레딧] 앱테크 시작해보세요!
프레딧 한국야쿠르트 어플 시작하기
(식재료부터 생활용품, 여러가지 용품을 쉽게 구매, 1개만 사도 무조건 무료배송)
https://blog.naver.com/minjin129/223081078351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동 235-5
장교숙소5단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221 미군 장교숙소5단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