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비하인드 & TMI 모음 11부
1.이쯤되면 애드리브 장인인 이병헌

-진현필(이병헌)이 체포된 박장군(김우빈)을 보자마자 반갑다고 인사하며
살 빠졌다”
라는 대사를 날리는데, 이것은 그의 애드리브다. 원래 이병헌이 선보였던 애드리브 대사는
살 빠졌다, 몸 만드니?”
였는데, 그 대사는 편집했다.
-이후 진현필이 경찰에 붙은 박장군을 박쥐 같다며
너 양면 테이프냐?”
라고 비아냥 대는데, 이 대사 역시 이병헌의 애드리브였다. 이쯤되면 이병헌은 애드리브 장인이다.
2.얼굴 떨림 연기 장인이기도 한 이병헌

-하지만 김재명(강동원)과 박장군이 진현필에게 체포되는건 작전이었다. 이 작전으로 진현필의 계좌잔고는 0원이 된다. 여기에 한국, 필리핀 경찰이 진현필을 포위하게 된다.
-자신의 계좌가 0원이 된 것을 알고 당황한 진현필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이병헌은 얼굴이 떨리는 모습을 실감있게 연기했다. 이는 이병헌의 애드리브 연기인데, 그는 얼굴 근육을 떨리게 하는 재주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긴장하거나, 열받은 감정 연기를 펼칠때 이런 모습을 자주 보여줬는데, 그가 출연한 작품속 연기를 본다면 그의 미세한 얼굴 근육 떨림을 볼 수 있다.
3.목숨이 위험한 상황에서도 ‘멋짐’을 챙기는 강동원

-한국,필리핀 경찰과 진현필 일당이 총격전을 벌이는 장면. 목숨이 위험한 상황인데, 김재명이 총을 맞고 쓰러진 적의 총 홀스터를 뺏어 입는 장면이 멋지게 포착되었다. 이는 강동원을 멋있게 표현하고자 한 감독의 의도였다.
-에는 강동원을 의도적으로 멋지게 표현하고자 한 장면이 상당하다. 진현필을 추격하는 장면에서 재명이 멋지게 뛰어서 난간을 뛰어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역시 그의 멋짐을 드러낸 장면이다.
-실제로 강동원이 긴 기럭지로 이 난간을 단번에 뛰어넘어서 감독과 스태프 모두 놀랐다고 한다.
4.카체이싱 장면의 숨겨진 비밀

-진현필과 김재명의 필리핀 카체이싱 장면은 필리핀 현지와 한국 양수리 세트장을 번갈아 촬영하며 완성한 장면이다. 실제 자동차 카체이싱은 필리핀에서 찍었고, 자동차 내부는 양수리 세트장에서 촬영했다.
-실제 카체이싱 장면은 자동차를 천천히 운전하게 한 뒤 카메라로 프레임을 빨리 돌려서 마치 자동차가 실제로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표현했다. 원래 기본 촬영때는 1초에 24 프레임을 쓰는데, 카체이싱에서는 무려 18프레임으로 촬영해서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느낌이 나오도록 했다.
-추격전 장면은 강동원이 직접 운전해서 촬영했는데, 운전하다가 총격전을 벌이는 장면을 찍던 도중 자동차 유리 파편이 튀어서 강동원이 목부상을 입게 되었다.
5.판타지지만 기분은 훈훈한 이 장면

-진현필을 체포하는데 성공한 재명과 장군이 진현필이 뺏은 돈을 국고에 환수하기 전 피해자들에게 돌려주는 장면은 현실의 관점에서 봤을때 너무나 판타지 같은 장면이다. 하지만 이를통해 희망적인 결말을 선보이고자 했으며, 피해자들을 향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이후 박장군이 김재명을 향해
이제 나 믿어?”
라고 묻자, 김재명이 씩 웃으며
아니”
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박장군이 포옹은 어떠냐 하자 김재명이 이 마저도 거부한다.
-원래 시나리오는 김재명의 ‘아니’ 대사로 끝나는 것이었는데, 이때 강동원의 웃는 표정이 너무 좋아 보여서 김우빈이 더 길게 가자고 제안해 포옹 언급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6.강동원을 멋지게 보이게 만든 엔딩 장면 & 2개의 쿠키 영상 잊지 마세요!

-마지막에 김재명이 진현필이 남긴 장부를 토대로 경찰 동료들을 이끌고 국회의사당으로 가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난다.
-그런데 다른 동료들은 자동차로 가는데 비해 강동원 혼자 걸어서 국회의사당으로 가는 것으로 그려졌다. 이는 강동원을 멋있게 보이기 위한 장면으로 정의로운 캐릭터를 부각하고자 한 의도다.
-영화가 끝난후 2개의 쿠키 영상이 공개된다. 하나는 진현필의 감옥생활을 그린 장면이며, 두번째는 박장군과 안경남(조현철)이 티격태격하는 엔딩 장면이다. 두 장면 모두 코믹한 장면이어서 관객들을 위한 서비스와 같다.
7.작품 출연할때 마다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는 안젤리나 졸리 닮음꼴 배우

-김엄마로 출연한 진경은 한 예능 방송에 출연해 영화 때부터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줘서 여성팬들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 카리스마는 에서도 유감없이 보여주며 왜 그녀가 여성들의 워너비 인지를 입증했다.
-여기에 얼굴 선과 다소 두툼한 입술 때문에 안젤리나 졸리 닮음꼴로 자주 언급되는 반응을 언급하며 본인도 그 별명이 싫지 않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얼굴 보다는 입술만 닮았다고 강조하는 겸손(?)함을 보이기도 했다.

마스터 감독 조의석 출연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진경, 정원중, 유연수, 김재철, 조현철, 박해수, 우도환, 이순원, 배정남, 정수교, 허형규, 주석태, 박정자, 김병옥, 몬수르 델 로사리오, 한창현, 김원식, 최광제, 송영학, 김대현, 장한별, 송요셉, 장률, 노민아, 신정만, 이도국, 강재은, 박상민, 이승용, 김정우, 김성곤, 조의석, 김현덕, 이유진, 백지선, 유억, 김정우, 차상균, 박일현, 유청, 조상경, 곽정애, 황수정, 달파란, 장영규, 신민경, 최태영, 안복남, 전석재, 허명행, 최봉록, 정도안, 천래훈, 곽태용, 황효균, 김준식, 송병훈 평점 2.84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