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전자기기 보편화로 사용량이 급증해지면서 블루라이트와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시력이 저하되면 안경 또는 렌즈 착용으로 일시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으나 안경 착용은 외부 활동 제한과 같은 일상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렌즈 착용은 자칫 각막 손상의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통해 안전하게 시력을 회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늘은 첫눈애안과 윤삼영 원장의 도움을 받아 라식, 라섹은 어떤 수술인지, 스마트라식의 특징과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라식은 어떤 수술인가?
하지만 해당 수술은 각막 절편이 완전하게 붙지 않아 외부 충격에 약하고 각막 두께가 너무 얇은 사람의 경우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라섹은 어떤 수술인가?
라섹은 라식과 달리 각막 절편 과정이 없고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 각막 실질 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이다. 해당 수술 방식은 각막 절편이 없어 외부 충격에 강하고 신경 손상이 적으며 각막 두께가 얇은 사람들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스마트라식은 어떤 수술인가?
각막 두께로 인해 기존의 시력교정술인 라식과 라섹이 불가능했던 사람들에게 스마트라식을 권장해드리고 있다.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한 스마트라식은 통증이 적고 빠른 회복 속도를 자랑하며 안전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수술 시 낮은 열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막에 미치는 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빛 번짐 또는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및 합볍증 발생 가능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스마트라식은 각막 절편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하고, 각막의 상피 층을 제거하지 않으므로 수술 통증이 거의 없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라식과 라섹이 불가능 했던 사람들은 스마트라식을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라식과 스마일라식프로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스마트라식과 스마일라식프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수술에 사용되는 장비다.
스마일라식프로는 기존 스마일라식에서 사용되던 비쥬맥스 500을 업그레이드한 비쥬맥스 800을 사용하는 반면 스마트라식은 슈빈츠사의 이토스를 사용한다. 이런 두 가지 장비의 차이로 인해 두 가지 시력교정술에도 차이가 존재한다.
스마트라식과 스마일라식은 모두 기존 시력교정술보다 더 빠른 레이저 속도와 안구 추적 장치를 갖추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스마트라식은 보다 매끈한 절삭면을 얻을 수 있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라식은 빛 번짐과 같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낮으며, 정확한 시축과 안구 회선 보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시력교정술을 고민중인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드리자면?
단순 비용적인 측면, 안과 규모, 화려한 논문발표 등에 현혹되어 안과를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한다면 수술 후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력교정술의 경우 민감한 눈에 직접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역량에 따라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가져다 준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담당의료진이 다양한 케이스의 집도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시력이 저하되면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리 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여 안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만약 눈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오늘 알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뛰어난 역량을 지닌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 안과를 선택하여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어내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작 제공받은 유료 광고성 콘텐츠입니다.
내용에 대한 평가나 필요도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찬바람이 불면 간지러워요’, 겨울에만 생기는 두드러기?
- 윌케어SC 메디페어 봉사단, 사회적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KF94 마스크 1000장 기부
- 부산치과 덕천임플란트 환자 별 맞춤 치료가 필요한 이유(ft.네비게이션임플란트)
- 충격 속에 알려진 생소한 용어 ‘경정맥 손상’, 얼마나 위험할까?
- 2024년 노인 단독가구 월 213만 원 이하면 기초연금 받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