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관리, 건조함은 피부의 악이다?
탄력을 관리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건조하지 않은 피부 상태입니다. 즉, 보습관리가 중요한데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발라도 건조함이 잘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습윤드레싱을 통해서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싼 보습제보다 웻드레싱 효과, 가성비가 더 좋은데 그렇다면 집에서 웻드레싱을 하는 방법과 인공눈물로 피부관리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웻드레싱 하는 방법은?
시중에 파는 생리식염수를 이용하여 웻드레싱이 가능합니다. 생리식염수를 시원하게 냉장보관을 한 후 깨끗한 접시에 멸균 생리식염수를 따릅니다. 이후 멸균 생리식염수에 거즈를 충분하게 적셔줍니다. 적셔준 다음 피부가 건조한 부위, 피부염이 있는 부위, 진정이 필요한 부위 등 원하는 부위에 적신 거즈를 올려줍니다.
거즈는 5~10분 정도 방치를 해 주고 그 동안 거즈가 마르면 다시 적셔주거나 새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거즈를 뗀 후엔 가볍게 물로 닦아준 다음 거즈나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물기를 제거해 주고 보습제로 마무리해 줍니다.
인공눈물로 홈케어 하는 방법은?
병원에서 처방 받은 인공눈물에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눈물로 홈케어가 가능한데요. 세안후에 점안액을 간단하게 발라줍니다. 인공눈물은 피부상처, 피부염증, 예민한 피부에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도포뿐 아니라 좀 더 흡수를 시키고 싶다면 얇은 니들인 MTS를 통해서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늘 깊이를 0.25mm 이내의 MTS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탄력관리 시술은?
바로 보습을 채워주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스킨부스터 주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단한 피부 장벽을 만들고 진피 환경을 개선해주기 위해서 히알루론산, PDRN 등 좋은 성분들의 물질이 많은데 이것을 장비와 주사를 통해 피부의 깊은 곳까지 주입을 하기 때문에 속 건조가 해결이 될 수 있고 효과도 오래 볼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