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의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V.O.M RX)’가 지난해 12월 베트남 런칭 이후 베트남 현지 펫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10월 유로모니터의 ‘베트남 펫케어 시장’ 관련 보고서를 인용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의 2022년 펫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6.1% 증가한 84.2백만불(한화 약 1120억)로, 2028년 222.4백만불(한화 약 2959억)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두 자릿수 성장 배경에는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의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 및 펫휴머니제이션 확대, 1인 가구 증가 등이 있다.
베트남 펫케어 시장에서 펫푸드는 전체 시장의 82.7%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베트남의 주요 수입국으로 수입액은 2022년 대비 2023년에 42.1% 증가했는데, 이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와 효능 등을 강조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한국산 프리미엄 펫푸드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 증가에 따라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우리와㈜는 베트남 펫케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프리미엄 사료에 이은 기능성 사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반려동물의 복합 질환 케어가 가능한 수의사 전용 멀티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V.O.M RX)’를 런칭했다.
지난해 12월 호치민 롯데 호텔에서 진행된 ‘브이오엠 알엑스’ 런칭 행사에는 베트남 펫숍 95개점과 베트남 동물병원 50개점의 점주 및 수의사 약 250명이 참석, 베트남에 첫 선을 보이는 멀티 처방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현지 관계자는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해 온 제품인 만큼 제품의 전문성은 물론, 중금속, 농약, 곰팡이 독소 등 총 64종에 대한 정기검사를 진행하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우리와㈜ 관계자는 “베트남 펫케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처방식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이란 전망에 따라 우리와의 대표 처방식 브랜드인 ‘브이오엠 알엑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런칭 당시 업계의 뜨거운 반응이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기존 프리미엄 펫푸드에 이어 처방식 펫푸드 분야에서도 K-펫푸드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와㈜는 국내 최고 설비를 바탕으로 한 ‘우리와 펫푸드 키친’을 통해 위생과 기능을 모두 잡은 고품질의 펫푸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을 포함한 8개국에 진출, K-펫푸드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 비투엔, XOOX Korea 법인 설립
- 네슬레 퓨리나, 반려견 장 건강과 면역력 돕는 ‘프로플랜 독’ 신제품 체험단 모집
- 반려동물 건강 인터넷 정보, 믿어도 될까요?
- 아플 때 처방사료, 꼭 먹여야 할까요?
- 반려동물 간식캔에 들어간 ㅁㅁㅁㅁ, 과연 안전한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