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화이트닝, 어떤 관리로 가능할까?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요소 중에는 환히 밝은 얼굴의 색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이트닝 효과를 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은 화장품, 연고, 주사, 시술 등으로 노력을 하시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변화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미백에 대한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백의 개념은?
미백이라는 것은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멜라닌 합성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단으로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이 있을 수 있고 세번째로는 주사요법 마지막으로는 미백 화장품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홈케어로 가능한 부분이 있고 병원에 내원하여 처방 받거나 혹은 주사제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미백의 효과는 멜라닝을 깨부수는 것입니다. 이는 레이저 토닝 등의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백이 피부에서 일어나는 과정은?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나뉩니다. 멜라닌이 표피에 있을 경우, 표피 진피 사이에 있을 경우, 진피에 있는 경우 등 이러한 경우가 혼재되어 있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미백이라는 것은 색소를 깨부수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피부에 있는 멜라닌을 병원에서 레이저를 활용해 타겟팅 해서 깨 주는 것을 말합니다. 홈케어로 하는 미백연고, 화장품의 경우는 멜라닌을 전달하는 과정 차단, 각질화 과정을 빠르게 이루어지게 하는 효과를 가져 새로 생기는 멜라닌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 것입니다.
미백 시술의 종류는?
미백 시술의 가장 대표적인 시술은 레이저 토닝입니다. 토닝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색소 침착이 있는 부분을 레이저 토닝을 활용해 주변 정상 피부와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토닝 시술은 정상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낮은 에너지와 출력으로 깊이 들어가 여러 번의 시술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필링입니다. 해당 시술은 여드름 치료에 쓰이는 화학적 필링제들도 표피형 색소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혈관치료입니다. 얼굴의 색이 얼룩덜룩한 것은 홍조의 영향이 있을 수 있어 혈관발달에 의해서 칙칙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혈관 치료를 통해 피부의 톤을 균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