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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모 프라셀라,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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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JLR 디자인 책임자 마시모 프라셀라(Massimo Frascella)가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총괄로 임명되었다. 프라셀라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디펜더, 레인지로버 등 여러 핵심 모델 라인의 스타일링을 주도했던 JLR을 떠난 지 불과 한 달 만에 아우디에 합류하게 되었다. 그는 그룹 내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될 마크 리히테(Marc Lichte)의 후임으로서 잉골슈타트의 전기차 미래를 위해 지휘봉을 잡는다.

이탈리아 태생으로 토리노의 ‘Istituto d`Arte Applicata & Design’을 졸업한 프라셀라는 스틸레 베르토네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포드와 기아에서 근무했다. 2011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JLR)에서 주요 직책을 맡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두 브랜드의 디자인 총괄을 역임했다.

프라셀라는 “아우디에 합류한 것은 저에게 매우 특별한 순간입니다.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역할을 맡아 재능 있는 팀과 함께 브랜드의 미래를 새로운 차원의 혁신과 차별화로 이끌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저는 영감을 주고, 연결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디자인의 감성적 힘을 믿으며, 브랜드의 심장인 창의성을 육성하고 촉진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프라셀라가 말하는 디자인 철학은 다음과 같다: “단순함은 제가 디자인에 접근하는 방식의 본질입니다. 저는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단순히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대신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디자인 언어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정신은 전임자인 리히테가 2021년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현 시대의 아우디를 디자인하기 위한 원칙을 설명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디자인 측면에서 아우디는 매우 단순합니다. 오랫동안 아우디의 일부가 되어온 미적 지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는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 사이의 완벽한 공생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아우디의 핵심이며, 과거에도 그랬고 미래에도 그럴 것입니다.”

마시모 프라셀라와 함께 아우디는 이제 다음 세대의 아우디 모델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있다. 향후 몇 년 동안 기술 혁신의 급격한 요구는 모든 차량 세그먼트에서 형태와 기능을 결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아우디는 최근 디자인 부서를 재구성하여 이사회 의장에게 직접 보고하도록 했다.

아우디 CEO 게르노트 될너는 “디자인은 항상 아우디 브랜드의 핵심이자 DNA의 일부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이 기술 혁신의 단계에서 ‘기술을 통한 진보’는 앞으로 출시될 모든 시리즈 모델의 내외관에서 가시적이고 실체적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마시모 프라셀라는 아우디 차량이 분명하고 감성적인 디자인 언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명확성, 정밀성, 완벽한 비율은 그의 디자인 철학의 핵심이며, 이는 아우디 브랜드의 이미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특성입니다.”

전임자 마크 리히테는 2014년부터 아우디 디자인을 이끌었다. 1969년 독일 태생의 그는 폭스바겐 AG에서 외관 디자인 스튜디오를 이끌며 아우디에 합류했다. 리히테가 아우디에서 근무하는 동안 새로운 세대의 연이은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브랜드 최초의 독립형 전기 모델 시리즈인 아우디 e-트론, e-트론 GT, Q4 모델군을 선보였다.

게르노트 될너는 이렇게 강조한다: “마크 리히테는 그의 팀과 함께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브랜드 디자인 진화를 이끌었습니다. 10년 동안 브랜드의 얼굴이 되어 창의적인 마인드와 선구자 역할을 해준 마크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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