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염화장품 보다 먼저 개선해야 할 사항은?
모낭염은 단순히 피지 분비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일반적인 트러블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모낭염이 발생하는 이유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게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번 생기면 잦은 발생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적인 모낭염이 되지 않도록 개선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낭염에 대한 오해
모낭염이 지저분해서 혹은 음식을 잘못 먹어서 생겼다고 생각하고 좋은 화장품으로 덧바르고 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더 피부장벽이 무너지면서 면역이 깨질 수 있습니다. 더욱 상태가 악화되는 것인데요. 피부과에 가서 약을 처방 받고 복용을 하더라도 약을 끊으면 다시 올라오는 악순환이 이루어집니다. 점점 모낭염의 영역이 넓혀지면서 붉은기, 쓰라림 등 피부 자체에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감기 모낭염
모낭염은 감기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면역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잘 발생하는 것인데요. 남성분들의 경우는 면도를 잘못하여 턱쪽이나 목 쪽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를 잘 소독해서 면도를 하는 것이 좋고 면역을 기르는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근본적인 해결방법
그렇다면 면역을 개선시키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물 섭취양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영양제와 유산균을 챙겨먹는 것은 필수입니다. 더해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모낭염이나 감기에 쉽게 걸리시는 분들의 경우 변비 혹은 설사를 잦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소에 함유된 많은 영양제로 이러한 부분들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위와 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비타민U가 많이 들어간 양배추, 브로콜리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위와 장의 상태가 건강하신 분들은 껍질이 단단한 파프리카를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입니다. 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몸의 밸런스를 깨뜨리고 면역을 망치기 때문에 적정양의 수면을 꼭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 회복에 고성능 화장품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성분들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강한 세안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각질제거를 매일 하면서 피부 손상을 주고 있지 않은지에 대한 화장품, 클렌징 습관을 돌이켜보고 개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피부보습, 스킨 로션 바를 때 중요한 것은?
- 피부턴오버, 각질 제거가 꼭 답일까?
- 피부착색치료, 염증 후에 나타났다면?
- 피부처짐, 홈케어로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 피부속건조, 어떻게 해야 깊은 곳까지 보습관리를 할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