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하디 핫한, 용리단길.
용리단길맛집투어를 다녀왔던 날의 기록.
우선, 용리단길투어 하기 전에 앞서… 신신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나는 차를 가지고 갔었는데.. 차를 가지고 용리단길 간것을 백번 만번 절실하게 후회함.
용리단길에는 차를 절대 가지고 가지 마세요….
공영주차장도 만차예요…………ㅠㅠ
용리단길맛집 루트:
1.하연옥 (진주냉면 유명)
2.테디뵈르하우스
이 루트가 완벽한 이유는…..
1층에는 테디뵈르하우스고, 2층에는 하연옥이라는 점! 2층 하연옥에서 점심먹고, 1층으로 내려오면 바로 테디뵈르하우스. 개꿀~ㅋㅋ
하연옥 용산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42 2층
물냉면, 비빔냉면, 육전, 지리산흑돼지맑은곰탕, 거홍면, 돌판소참갈비 끝!
하연옥 지금 시즌에 가면 좋은 점… 추우니까 사람들이 냉면을 먹으러 안온다 ㅋㅋ 그래서 웨이팅 1도 없다 ㅋㅋㅋ 테라스도 있고, 창도 넓어서 실내는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었다.
반찬은 이렇게가 전부. 무절임 맛있었다. 샐러드 먹는 기분이랄까.
거대한 육전…..
그리고 비빔냉면과 물냉면. 이렇게 주문을 했다.
비빔냉면을 먹어보니, 직접 진주에 있는 진주하연옥에 가서 먹었을때의 감흥은 없었다….. 아쉽게도….
물냉면은, 평양냉면인줄 알았다. 그만큼 슴슴하고 담백했다. 오히여… 비빔냉면보다 물냉면이 개인적으로는 더 나은 듯. 슴슴해서 술술 들어감.
결론은, 진주에서 직접 먹은 진주하연옥이 더 맛있었지만, 진주냉면 그립다면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곳.
하연옥 음식 빨리 나오니까, 먹고 바로 이동한다! 1층으로 내려가자, 테디뵈르하우스 가야햄…
테디뵈르하우스 용산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42 1층
하연옥 11시30분 오픈이라 그때 1층 테디뵈르하우스에 가보니 테이블도 있었고.. 웨이팅 전혀 없었는데 말이지…. 하연옥에서 식사를 다 하고 내려오니까….웨이팅 발생!!!! ㅠㅠ
매장에 들어서니, 빵냄새 한가득. 빵냄새 때문에라도 꼭 포장하리라 다짐 ㅋㅋ
실내에도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바글바글…. 웨이팅 할 시간이 없어서 나는 그래서 포장을 선택.
테디뵈르하우스 웨이팅 하지않으려면, 무조건 11시30분전에 가세요!!!! ㅠㅠ
테디뵈르하우스 빵종류: 아몬드크루아상, 뺑스위스, 에그타르트, 도넛크루아상, 뺑오쇼콜라, 콘에그크루아상, 딸기데니쉬, 우유크림카스테라크루아상, 버터크루아상 등등.
그리고, 음료수 커피종류는 이렇게.
이 중에서 나는 빵은 이렇게 사서 포장을 하였고. 커피도 포장을 했다…… 매장에서 후식으로 먹고 싶었는데 ㅠㅠ
어쩔 수 없지. 기다리지 않으려면 포장이 답이다!
집에 오자마자 테디뵈르하우스빵포장을 펼치니, 여기가 테디뵈르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빵냄새가 장난이 아니다…
더현대에도 입점을 한 곳이라, 나 진심 빵맛 엄청 엄청 기대했는데 말이지.
뭐지 이거…???
그렇게 웨이팅할 만큼 맛집은 아닌데…???? 나는 그냥 그냥 너무나도 평범해서 놀랜 곳..
테디뵈르하우스가 인기가 있는건, 외관이 귀여워서인건가?? 진심 궁금하다. 입지 때문인건가???
왜 인기가 있는거죠…? 빵맛이 월등하게 뛰어난 것도 아니던데 말이죠……………..;;;;;;;;;;;;;
빵맛으로만 본다면 정말 1도 모르겠다. 굳이 웨이팅해서 먹지 않을 거 같고, 이 빵을 먹기 위해 포장하러 용리단길에도 굳이 가지는 않을 것 같다….
용리단길 투어 이걸로 끝! ㅠ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