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 신작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 월드 프리미어 상영 직후 외신평들 모음
홍상수 감독 신작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 월드 프리미어 상영 직후 외신 반응
베를린국제영화제에 5년 연속 공식 초청된 홍상수 감독의 신작, 이자벨 위페르 주연의 영화 <여행자의 필요>가 2월 19일 오후 10시 경쟁부문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공개됐다.
홍상수 감독과 배우 이자벨 위페르, 권해효, 조윤희, 김승윤, 하성국 등 <여행자의 필요>팀은 프리미어 상영에 앞서 포토콜, 프레스 컨퍼런스, 레드 카펫 등 공식 행사에 참석했다.
영화가 공개된 이후 영화를 본 해외 매체와 평단은 극찬을 보내며 여전히 홍상수의 작품이 변함없이 매력적임을 확인시켜줬다. 아래는 베를린 프리미어 상영 직후 나온 외신평들을 모아봤다.
홍상수의 <여행자의 필요>는 최근 몇년 간 나온 그의 작품 중 가장 재미있는 작품으로, 신선한 공기처럼 당신을 스쳐가는 영화이다. -Rory O’Connor (The Film Stage)-”
모든 샷에서 홍상수가 드러나는 영화다-하지만 그렇지 않았던 영화가 있었던가?-그러나 다른 작품들 보다 더 수수께끼 같으면서도 매혹적인 작품 중 하나. “나의 길은 언제나 새로운 길이다.” 홍상수의 팬들은 영화 안 이 문장이 감독에게 확실하게 적용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묘하게 같아 보이는 길이라 여겨질 때 조차도. 이 영화의 새로움은 미묘하며, 부드럽게 당혹스럽고, 그러면서 정말 큰 만족감을 준다. -Jonathan Romney (Screen Daily)-”
이자벨 위페르는 홍상수의 작품에서 즐거움을 주는 떠돌이 인물을 통해 그녀가 위대한 코미디 연기자 중 한 명임을 증명했다. 이 영화는 홍상수 감독의 가장 드러내놓고 웃기는 영화 중 하나이다. …그냥 그녀가 막걸리를 마시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David Jenkins (Little White Lies)-”
홍상수 작가/감독의 너무나 즐겁게 미칠 듯이 웃기는, 그러면서 확실하게 신비로운 <여행자의 필요>는 감독과 배우의 세 번째 협업으로 그 세 작품 중 확실하게 최고의 작품이다. -Robert Daniels (RogerEbert.com)-”
홍상수와 이자벨 위페르가 재회하여 바람이 부는, 수수께끼 같은 오후의 산책을 떠난다. 위페르의 사랑스럽게 모자란 듯 보이는, 무심한 듯 보이는 연기가 영화의 진행에 편안한 친숙함의 장막을 제공한다…. <여행자의 필요>는 지칠 줄 모르는 이 한국 작가의 장난기 섞인 불가해함이 가장 잘 드러나는 영화이다.-Guy Lodge (Variety)-”
영화 <여행자의 필요>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상영 이후 국내에서 올해 4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줄거리-
어디서 온지 모르는 이 사람은 불란서에서 왔다고 하고, 어린애 피리를 근린공원에서 열심히 불고 있었습니다. 돈도 없고 어떻게 살지 몰라해 불어를 가르쳐보라 권했고, 그렇게 두 명의 한국여자들에게 선생이 되었습니다. 땅에 맨발로 걷는 것을 좋아하고, 돌에 누워있는 걸 좋아하고, 힘이 되는 때 순간 순간을 비언어적으로 바라보려하고, 최대한 사실에 근거한 삶을 살려고 애씁니다. 그래도 사는 건 변함없이 고되고, 매일 막걸리에 의존하며 조금의 편안함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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