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묘>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중 최고 관객수 기록! 해외까지 집어삼킨 글로벌 흥행작!

2024년 첫 천만 영화에 등극한 영화 <파묘>가 한국을 넘어 해외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금)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파묘>가 지난 3/31(일) 개봉 17일 만에 누적 관객수 약 223만 명을 기록, 약 215만 명을 동원한 <육사오(6/45)>를 넘어 한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경신했다.

<파묘>는 개봉일 기준 박스오피스 66만 불(약 9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으며, 개봉 첫 주 302만 불(약 40억 원)의 수익을 거둔 바 있다.

여기에 2월 28일(수) 개봉한 인도네시아에서는 약 230만 관객을 동원하며 거침없는 흥행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3월 14일(목) 개봉한 호주에서는 <부산행>의 기록을 넘으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에 등극했다.

3월 21일(목) 개봉한 태국에서도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부산행>, <반도>에 이어 역대 한국 영화 흥행 3위의 기록을 세우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여기에 글로벌 흥행 여파로 개봉국가의 영화팬들 사이에서 커뮤니티 사이트와 SNS를 통해 영화의 소재가 되었던 쇠말뚝 사건을 포함해

한국의 전통신앙과 강점기 시대와 관련한 해석,

한반도 지도가 호랑이와 비슷하다는 사실이 소개되면서 영화와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소개되고 있어 한국 문화와 역사를 더 알리게 된 계기가 되고있다.

한편, <파묘>는 4월 18일(목)부터 4월 26일(금)까지 진행되는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 ‘Midnight Thrill’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파묘>가 초청된 베이징국제영화제는 2011년 중국 북경에서 시작한 국제영화제로 상하이국제영화제와 함께 중국 내 대표적인 영화제 중 하나다.

주요 중국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최신작 상영이 드물었다는 점에서 이번 <파묘> 초청은 이례적이다.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파묘>는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로 전 세계를 K-오컬트로 물들이고 있다.
글로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파묘>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