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시승하였어요~
기존 오너는 조금 속상하지만 페이스리프트 후 많은 것들이 바뀌었어요~~
그중에 승차감 향상이 눈에 띄고 리어 와이퍼가 생기고, 센터 콘솔이 더 쓰기 편해졌네요
가격은 보조금 적용 전 5519만원부터~~
아이오닉5 VS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좌측이 페리 전 모델 / 우측이 페리 모델 비교 사진
전면부는 범퍼 하단부의 디자인 변화와 하부의 공기흡입구의 변화가 있네요
아이오닉5(좌) VS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우)
측면에서는 거의 변화를 느낄 수가 없었고 휠 디자인이 변화했습니다.
아이오닉5(좌) VS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우)
후면 부는 와이퍼가 생기고 범퍼 하단부의 디자인 변화가 있습니다.
와이퍼가 생겨서 우천 시 후방 시야가 좋아지고 룸미러 카메라도 있어 시야에 대한 불편은 없겠어요
진작 와이퍼 달아주지~
와이퍼 없어도 괜찮다며;;;;
아이오닉5(좌) VS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우)
벚꽃과 함께한 아이오닉5
기존 오너는 와이퍼 밖에 안 보이더라고요
디지털 사이드미러도 디자인이 더 예뻐졌네요~
2륜 모델이라 프렁크는 꽤 깊고 넓었으며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실내의 변화가 많더군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핸들의 디자인도 바뀌었어요
페리 전 핸들(좌)과 페리 후 핸들(우)
아이오닉5 페리 전 핸들(좌)과 페리 후 핸들(우)
핸들의 버튼 조작이 더 편리해졌고 에어백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어요~
조금 더 스포티한 모습이고 에어백 도트에 조명도 들어오네요
시트에 음각 패턴이었던 게 이렇게 금속 액세서리가 부착되었네요
ccNC로 바뀌면서 UX, UI가 많이 개선되었고요
100kW 충전기 단독으로 물렸는데 80kWh 정도의 충전 속도가 나왔어요~
기존 모델은 충전구 열려면 엄청 쎄게 눌러야 하는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살살 눌러도 잘 열리더라고요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2WD 싱글 모터
24년 4월 8일 23도 기준 전비 7.7km 나왔습니다.
시내 주행이 많았더라면 더 높게 나왔을 거예요~~~
역시나 배터리가 84kWh로 커져 주행 가능 거리도 좋습니다.
EV9 타다가 아이오닉5 타니까 왜 이렇게 잘나가는 거임 ㅋ
기어 레버는 전과 동일하고요
페이스리프트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하네요~~~
급속 충전할 때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좋네요
난 핸드폰이나 봐야지;;; 제 오닉5는 이제 구오닉5가 돼버렸네요
인포테인먼트도 더 선명하고 기능도 좋아지고
공조에서는 통풍시트, 열선시트 버튼들이 물리버튼으로 만들어졌다는 건 매우 만족하네요
USB A 타입에서 C 타입으로 모두 바뀌었고요
변경된 센터 콘솔이 정말 편리했어요
무선 충전 패드와 컵홀더가 딱 원하는 위치였거든요
센터 콘솔 하부에는 C 타입 충전 포트가 2개더 마련되어 있었어요
투톤 스타일의 대시보드도 느낌 좋았고요
슬라이드 방식의 서랍장은 기존 방식으로 돌아갔네요
사실 이 방식이 쓰기는 더 편리한 거 같아요~~
빌트인 캠 메모리카드는 여긴 안에 있네요
비전 루프로 보는 벚꽃은 정말 예뻤어요!!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2열은 크게 변한 것이 없네요
충전 포트가 C 타입으로 바뀐 정도예요
트렁크 공간도 딱히 변한건 없어요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시승 후 느낌
후륜 구동 싱글 모터이지만 경쾌한 반응이 좋았으며
승차감이 향상된 것이 확 느껴졌어요!
역시 자동차는 신차가 좋다고 느껴졌고
배터리 용량이 84kWh로 늘어 주행 가능 거리가 길어져서 좋았어요~~~
역시 전기차는 이제 전자제품화되어 가는 느낌이네요~~~
배터리 가격이 저렴해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라이프를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승차감 GOOD!! 칭찬해
쇼바만 사서 바꿀까 생각도 해보네요
*현대자동차에서 시승 차량을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