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국내개봉 앞둔 영화 <스턴트맨> 라이언 고슬링&에밀리 블런트 조합의 상반기 기대작

5월 1일 영화 <스턴트맨>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작품은 1981년부터 1986년까지 방영된 TV드라마 <더 폴 가이>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호주 정부에서 거액의 제작비를 지원하면서 촬영의 대부분을 시드니에서 진행해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24년 상반기 화제작이다.

이 작품은 할리우드 액션 로맨스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턴트맨 콜트는 잠수 이별을 택한 후 후회의 시간을 보낸다. 수많은 이별의 방법 중에서도 가장 못났다는 평가를 받는 최악의 이별법, 잠수를 택한 콜트는 반가우면서도 뻘쭘한 상황과 마주하게 된다.

바로 전여친을 촬영장에서 만나게 된 것이다. 영화감독이 되어서 돌아온 조디를 보게 된 콜트는 다시 기회를 잡기 위해 촬영장에서 분투한다. 남자가 가장 섹시해 보일 때는 본업을 잘할 때라는 걸 알고 있는 듯 위험한 스턴트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며 조디의 마음에 조금은 틈을 만드는데 성공하는 콜트다.

이런 콜트에게 기회이자 위기가 다가온다. 영화 제작자 게일은 조디의 영화 주연배우인 액션스타 톰이 사라지자 콜트에게 다시 찾아오라는 임무를 준다. 왜 하필 자신이냐는 질문에 얼굴이 가장 알려지지 않은 스턴트맨이라는 간단명료한 답을 내뱉는 게일이다. 이 말을 수긍할 수밖에 없는 콜트는 조디와 사랑을 함께 구하기 위해 톰 찾기에 나선다.

이 일에는 예상치 못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으니. 싸늘한 시체가 된 톰을 발견한 콜트는 그를 죽인 것으로 추정이 되는 무리와 엮이게 된다. 액션스타의 뒤에서 그림자처럼 살아온 스턴트맨이 현실에서 펼쳐지는 액션의 주인공이 된 상황을 보여주며 사랑과 위기 극복을 함께 그릴 예정인 영화 <스턴트맨>이다.

<스턴트맨>은 탱크액션의 레전드로 불리는 영화 <퓨리>를 연출한 데이비드 리치가 감독을 맡았다. <아토믹 블론드>, <분노의 질주: 홉스&쇼> 등을 통해 액션에 능통한 감독임을 입증해 온 만큼 기대가 된다. 특히 <데드풀2>에서 보여준 유머감각을 생각했을 때 로맨스와 액션 사이에 코믹을 활용한 리듬감 조절도 눈여겨 볼만하다.

콜트 역은 라이언 고슬링이 연기한다. 최근 영화 <바비>에서 켄 역을 맡아 개성강한 연기를 보여준 바 있는 라이언 고슬링이다. <드라이버>에 이어 다시 한 번 스턴트맨 역을 맡아서 강렬한 액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액션 출연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그레이맨>의 진중한 액션과는 다른 코믹액션이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을 모은다.

조디 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맡았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에서 역대급 여전사 연기를 선보이며 차기 MCU 여전사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커리어를 쌓아온 에밀리 블런트인 만큼 코믹 액션에서는 어떤 저력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스턴트맨 감독 출연 스테파니 수,테레사 팔머,리 메이저스 평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