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식탁 장점, 써본뒤 추천 BEST
세라믹식탁 장점, 써본뒤 추천 BEST
세라믹식탁 장점, 써본뒤 추천 BEST
3주정도 흘렀는데, 루드비 원형 세라믹식탁 6인용 1100mm를 쓰며 포세린 세라믹식탁의 장점, 특징들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공간활용 & 주방이 넓어보여!
BEST 타입으로 원형식탁을 고른 이유는 우리집 주방이 34평 아파트의 평균보다 다소 좁은 느낌이 들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공간활용에 대해 고민했고, 특히 다이닝 공간이 애매해서 거실을 잡아먹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인 스타일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거든요.
#식탁추천
보통 사각 세라믹식탁을 사용하면 벽에 벤치의자를 두는 식의 식탁세트를 만드는데, 필자의 집처럼 아일랜드를 등지는 배치에서는 각 가족 구성원수에 걸맞는 원형식탁도 한번쯤 고려해보는걸 권합니다. 장점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공간활용이라고 할 정도니까요. 막상 사용해보니 이래저래 코너라던지, 병에 등지는 방향의 공간을 아낌없이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원형식탁이 좋더라고요.
여기에 매트한 느낌의 크림컬러 세라믹상판이 있으니까 시원시원해서 주방이 넓어보이는 효과까지 있었습니다. 세라믹 식탁은 내구성만큼이나 편평한 FLAT 이미지가 있어서 화이트주방에서는 넓어보이는 효과로는 이만한게 없다 싶네요.
뿐만 아니라 세라믹 식탁의 강력한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관리 용이성이 결합되면서 표면처리가 더 눈에 띄더라고요.
이태리 인피니티사의 제품인데, 포세린 세라믹상판은 경도도 높고 내구성도 좋으면서 내열성능이 높아서 고온의 냄비나 후라이팬을 올려놓아도 문제가 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여기에 표면이 마치 암석이나 운석같은 느낌이 들다보니 이국적인 분위기가 있어요. 반면 거칠지는 않고 만져보면 매끄러운 촉감이 들어 더 매력있죠.
어떤 각도에서도 OK
하부에 다리 디자인이 반원형 도형이 서로 등을 지고 있는 형상으로 독특한데요. 디자인이 남다른 점, 기하학적인 오브제 느낌이라 품격을 올려주고 고급진 기분이 드는 것도 좋더라고요.
그런데 여기에 각도 구분없이 원하는 방향으로 앉아도 다리를 두기에 불편하지 않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4개 면에 기둥형 하부 프레임을 두면 앉을 수 없는 공간이 생기는데 이 모델은 그러한 구역이 없이 전체 원형식탁 활용이 가능했거든요.
생각보다 이동도 쉬움
가운데 프레임이 슬림하면 처음에는 이쁠 것 같지만 세월이 흐르면 흔들리는 경우를 종종 봐왔습니다. 상판대비 다리의 지지점이 빈약해서 그래요. 또는 반대로 다리형 하부가 코너에 4개 있는 경우에는 이동시 다리가 떨려서 문제가 되죠.
반면 이 루드비 보타이1100mm의 경우에는 메탈소재 분체도장이라 강마루에서 밀면 미끄러지듯 밀리는 소재라 옮기기 편리합니다.
가구배치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주부들은 알겠지만 원하는 곳으로 가구를 옮길 때 대형가구일 수록 맘대로 못옮기는 상황이 빈번하거든요.
우리 다섯식구도 각자 앉고싶은 곳이 다를 때가 있는데, 그때 미세하게 테이블을 이동시키곤 합니다. 세라믹식탁 상판이 무거워서 이동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이렇게 원형이면서 하부프레임이 가볍고 튼튼하면 이동이 수월한 장점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이 브랜드의 좋은점은 퀄리티 대비 가격이 착하다는 건데요. 세라믹식탁에 걸맞는 다양한 의자들까지 라인업으로 두고 있어 더욱 디자인이나 주방인테리어적인 부분의 매력이 부각됩니다. 필자는 MILO의자를 5개 구매했는데 탄력도 좋고 얼룩에 강해서 아이들이 음식을 약간 흘리면 금방 지워지더라고요.
이렇게 식탁 추천 BEST 타입을 알아보았는데요. 탁트인 주방이거나 긴 형상의 다이닝공간이 아니라면 원형식탁만큼 실용적인 디자인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식탁 추천에 이런 타입을 두게 되네요.
세라믹식탁 장점과 이 원형식탁 테이블의 좋은 디자인에 대해 몇주간 사용하며 느껴보니 모던한 디자인의 세라믹식탁이 왜 트렌드인지 이해가 갔습니다.
5월이라 프로모션으로 보타이 모델 세일이 진행된다고 하니 이사나 가구교체 계획중인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세라믹식탁추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