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가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3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4월 26일~5월 2일)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은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 86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이번 차트 집계기간에 약 1237만 회 재생되며 역대 지코의 곡 중 주간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웠다.
‘SPOT!’은 14개 국가/지역의 최신 ‘위클리 톱 송’에 랭크됐고, 한국(2위), 대만(2위), 태국(7위), 홍콩(9위)에서는 발매 첫 주 ‘톱 10’에 직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SPOT!’은 발매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히 인기가 상승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의 최신(5월 2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날 대비 12계단 상승한 73위에 자리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썼다. 이날 ‘SPOT!’의 일일 스트리밍은 약 195만회로 발매 이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SPOT!’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에서 댄스 챌린지 곡으로 각광받으며 인기에 가속을 붙였다. 3일 오전 8시 기준 ‘SPOT!’ 음원을 사용한 틱톡 숏폼은 5만개를 돌파했다. 같은 시각 지코의 공식 틱톡 계정 팔로워는 240만명을 넘었는데 이는 ‘SPOT!’ 발표 당일(4월 26일) 대비 20% 급증한 수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