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미스코리아 금나나
7년 전 결혼 소식과 함께
전해진 남편의 정체
2002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인 금나나가 7년 전 건설업계의 유명 인사, MDI 레저개발의 윤일정 회장과 결혼한 사실이 알려져 많은 팬들이 놀라움을 나타내고 있다.
금나나와 윤일정 회장, 두 사람은 제주 중문 씨에스호텔에서 조용히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들의 나이 차이는 26세라고 알려졌다. 윤 회장의 경우 과거 부인과 사별 후 홀로 딸을 키우며 사업을 이어오다가 금나나를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윤 회장의 사업과 결혼식 장소
금나나의 남편이자 MDI 레저개발의 회장직을 맡고 있는 윤일영 회장은 건설업계에서 MDI 레저개발을 이끌며 11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
가 소유한 제주 중문 씨에스호텔앤리조트는 드라마 ‘시크릿가든’, ‘꽃보다 남자’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또한, 강원도에 위치한 남춘천 C.C. 골프장 역시 그의 소유로, 41만 평의 대지에 27홀 규모로 설계되어 있다.
금나나는 경북대 의대 재학 중 미스코리아 경북 진으로 선발된 후 의대를 중단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하버드대와 MIT에 동시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하버드대에서 생물학을 전공했다.
이후 컬럼비아대에서 석사 학위를, 하버드에서는 영양학 및 질병역학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최근에는 과학영재교육원장으로 부임해 활발한 학문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벌과 결혼한 첫번째 미스코리아, 한성주
한편, 금나나의 결혼 소식이 알려지자 과거 재벌과 결혼했던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한성주가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1994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이자 1996년 S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한성주. 한성주는 아름다운 외모와 뛰어난 방송 진행 능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채널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과거 한 방송에서는 ‘재벌과 결혼한 아나운서’ 특집을 통해 한성주가 국내 최초로 미용 비누를 제조한 A그룹 셋째 아들과 결혼했다가 10개월 만에 이혼한 사실을 다루기도 했었다.
한성주의 결혼과 이혼은 당시 큰 화제를 모으며 많은 이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금나나의 결혼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어떻게 사시는 지 궁금했는데, 엄청난 남편과 결혼을 하셨구나” “금나나님 기억해요, 미스코리아 2002 진 때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세월이 2년이나 훌쩍 지나버렸네요” “소식 궁금했는 이렇게 듣게 되네요” 등 그녀에 대한 반가움과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