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일릿 3위 김수현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에는 임영웅이 이름을 올렸다. 상암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임영웅은 브랜드평판지수가 12.15% 상승했다. 임영웅은 최근정관장 광고 영상이 40시간만에 200만뷰를 넘어서는 등 탄탄한 팬층의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브와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갈등 속에 불미스럽게 팀명이 거론됐음에도 불구, 아일릿은 새롭게 스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눈물의 여왕’으로 또 한편의 메가 히트작을 탄생시킨 김수현은 3위에 등극했다. 특히 김수현은 브랜드평판지수가 전달 대비 36.28% 상승했다. 김수현이 주연을 맡은 ‘눈물의 여왕’은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2024년 4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아일릿, 김수현, 비비, 이정후, (여자)아이들, 세븐틴, 차은우,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김지원, 유재석, 샤이니, 트와이스, 태연, 아이유, 베이비몬스터, 손흥민, 아이브, 투어스, 백종원, 이찬원, 변우석, 지코, 르세라핌, 류현진, 김하성, 김연아, 박지현, NCT 순으로 분석됐다.
댓글0